01. 코엑스 카페쇼 간단 안내
02. 카페쇼 홀 개별 안내
03. 에디터 카페쇼 꿀팁 (10년차 커피 업계 종사자)
매해 11월은 코엑스에서 가장 큰 카페쇼가 열리고 있어요.
이제 곧 카페쇼의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요.
코엑스의 전관을 사용하는 만큼 규모가 예전에 비하면 엄청 커졌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카페를 운영하고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 쯤은 꼭 참석해보길 바랍니다.
➡️ 행사가격
하루 참석 : 25,000원
모든 일자 참석 : 50,000원
마스터 블렌드 패스(포럼 포함) : 120,000원
➡️ 행사 규모
참가업체 : 36개국 681개사 3,891 브랜드
참관객 : 75개국 127,745명
신규 창업부터 브랜드 확장, 운영 전략 등 카페 전반에 걸친 최신 트렌드, 실전 노하우 등이 모여있어요. 장비, 원재료, 메뉴, 공간, 고객 경험에 포커스를 맞춘 홀 이예요.
차(Tea), 디저트, 감성 굿즈, 테이블웨어, 인테리어 소품 등 일상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아이템들 트렌디한 공간에 관련된 걸 보여주는 공간이예요.
2층부터는 커피에 집중하는 홀이예요.
카페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중요하면서 빠질 수 없는 커피
C 호른 생두부터 완성된 커피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하고 맛 볼 수 있어요.
나의 매장과 나의 스타이렝 맞는 커피를 찾아보세요.
세계 각국의 *스페셜티 커피와 하이엔드 장비들 이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요.
고급 커피를 맛 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세요.
*스페셜티 커피란?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 기준으로 커피를 테이스팅해서 80점 이상이 넘은 커피를 말해요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널리 알리고 전 세계 로스터리들의 양성 및 발전을 위해 기획된 홀이예요. 가장 힙하고 유니크한 로스터리 카페들이 모여있어요.
작은 로스터리들의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커피들을 맛 볼 수 있어요.
수 ~ 목요일 비즈니스 데이 : 오전 10:00 ~ 오후 6:00
금 ~ 토요일 퍼블릭 데이 오전 10:00 ~ 오후 6:00 (토요일 오후 4:00시 마감)명목상 수, 목요일은 비즈니스 데이로 업계 관계자만 출입 (명함 제시 필수)금, 토는 퍼블릭 데이로 일반 참관객 모두 방문 가능해요.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 E 홀 -> D,C 홀 -> A,B 홀 추천
베이커리 디저트 류 좋아하는 분이라면 : A,B 홀 -> C,D 홀 추천
카페 관련 제품, 프랜차이즈 등 : A,B 홀 -> C,D 홀 추천
보통 체험관련 부스는 C,D,E 홀에 많아요. 웨이팅이 그 쪽에 많이 있으니 점심이나 아침을 드셨다면 먼저 C,D,E 홀 방문 추천 드려요. 그 후 A,B 홀을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E 홀 커피 앨리 작은 홀이어서 한 번에 들어갈 수 있는 관람객이 정해져 있어요. 그래서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커피 그 자체를 좋아하는 분들은 무조건 E 홀 먼저 들렸다 다른 홀로 가세요.
E 홀은 3층에 단독으로 따로 있어요. 그러니 관계자에게 물어보고 찾아가세요.
E 홀 앞에는 다른 국가에서 오거나 로스터리 중에 좀 큰 업체들이 외부에 나와서 있어요. 꼭 E 홀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E 홀 앞 로스터리들은 바로 방문해서 시음가능하니 꼭 들려보세요.
커피는 정말 원없이 마실 수 있어요. 처음에 커피 시음에 욕심부리지 말고 반드시 한 모금 정도만 맛 보세요. 널린 게 커피 시음이예요. 나중에는 속 아파서 못 마시니 디저트가 있다면 꼭 드셔보세요.
가능하면 차량 없이 방문 추천드려요. 교통이 매우 혼잡하고 코엑스고 주차비가 비싼 편에 속해요. 다만 코엑스 스타필드에서 식사와 쇼핑을 하시는 분들은 주차비에 대한 고민은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이번주 목요일 13일 첫 뉴스레터 발행 예정!
첫번째 내용 놓치지 마세요. 브런치에 올라온 이번 내용은 '카페뉴스레터 1호'를 미리 보여드렸어요.
발행되는 뉴스레터 안에는 '카페쇼 업체 지도 및 포럼 정보, 카페쇼 예매 링크'가 정리되서 들어가 있어요.
급하게 정보를 찾으실 분들은 '카페쇼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매주 목요일 오전 카페 예비 or 사장님에게 도움이 될 이야기와 카페 운영의 인사이트를 전해드릴게요.
함께 성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