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게 힘들다고 느끼는 것은 예전보다 고통의 총량이 늘어서가 아니라, 그 고통을 견디는 능력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맷집을 키우는 것만이 답이라고 결론을 내니 방법이 명확해졌다. 지나간 일 생각하지 않고, 일어나지 않은 일 걱정하지 않고, 문제가 생기면 즉각 해결하고... 문제는 생겼을 때보다 우리 머릿속에 돌아다닐 때 가장 심각한 형태가 되고 가장 큰 고통을 초래한다"
예리한 통찰로 사람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사람, 조선미 아주대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의 말입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훈육 고수'로 출연해 더욱 유명해지신 분이죠. 조선미 교수님을 보건복지부와 광주CBS가 공동주최하는 <2024 육아포럼 가족이 된다 in 나주> 연사로 모십니다. '영혼이 강한 아이: 좌절 내구력을 키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실 예정이에요!
저도 세 아이의 엄마이지만, 보통 일할 때 엄마로서의 자아는 숨겨놓는 경우가 생겨요. 굳이 드러내지는 않는 거죠. 하지만 비슷한 고민 끝에 "육아는 나를 깎아내리는 게 아니라 성장시키는 경험이었다"고 고백하며 엄마로서의 자아를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임현주 아나운서 겸 작가예요! 임 아나운서는 이번 포럼에서 '작은 인간을 환대하는 마음'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문센 다녀보신 분들은 아마 '트니트니' 수업에 한 번이라도 가보신 적 있으시죠? 트니트니 선생님이 트니프렌즈(인형탈 친구들 4명)와 함께하는 미니 뮤지컬 공연도 준비했어요! 사전신청과 더불어 사전질문을 작성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꼬마홍삼젤리와 물감입욕제, 탄산입욕제도 드립니다. 현장 참석자분들께는 선착순으로 끙아주스와 키즈워터도 드려요!
<2024 육아포럼 가족이 된다 in 나주> -2024년 9월 5일 오후 7시 -한국전력공사 본사 1층 한빛홀 -출연: 조선미 교수, 임현주 아나운서, 트니트니 트니프렌즈
엄빠뿐 아니라 아이도 환대합니다:) 참가비 당연히 없습니다. 공익 목적의 무료 행사예요. 주변에 나주나 광주 사는 분들 계시면 추천 부탁드려요! 제가 총괄을 맡은 행사여서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