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진슬 Aug 08. 2023

통일부 장애공감교육 비대면 강의

지난 7월 24일, 가족과 휴가 중 워터파크에서 급작스레 의뢰받았던 통일부 장애공감 교육.


번갯불에 콩 굽듯 25일 오후 집에 도착하자마자 남편은 2시간 재택, 나는 강의안 만들기, 아이는 영어학원으로…

모두모두 바빴던 휴가 마지막 날.ㅋㅋㅋㅋㅋ


300여 명 정도 되는 직원들에게 Zoom으로 송출해야 하는 강의라 긴장 빡세게 하고 시간 체크하며 대본까지 써서 인강하듯 진행했던 제법 부담 되는 강의였다.


사실 나는 이런 일 많이 해봐서 괜찮았는데 의외로 담당 주무관님이 예전 강의 때 파워포인트가 멈춰 버리는 대형 사고를 겪으신 터라 트라우마가 나름 크신 듯하여 신뢰감을 드리려 노력하며 진행했던 강의.

지난번 고용공단 국가 지자체 인사담당자 간담회에서 내 강의를 들으신 분이라 내용은 믿고 맡겨 주셨다.


역시 대본 써서 시간 체크했던 터라 요청 시간 3분 전에 여유롭게 끝내는 신공을 발휘. 이건 사실 인강을 오래 한 나의 내공이다.ㅋㅋㅋㅋ



중앙부처 강의에 그것도 비대면이라 나름 티나지 않게 긴장 많이 하며 진행했던 강의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스퀘어에서 다시 만난 코봇!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