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iss Jan 20. 2021

행복이란


당신이 생각하는 행복은 무엇인가요? 행복을 정의해주세요.


어느 순간부터 ‘행복하자, 행복해, 행복해라이런 말을 쓰는 것이 타인이나 자신에게 미안하고 무책임하고 성의 없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도대체  하라는 거지, 행복이란게 뭔데. 이런 생각이 들면서 반발감도 들고  시니컬 해지더라구요.
바라는 것이 있다면 일로 성공하고, 돈도 많이 벌고, 마음이 편안하고, 건강하여 생활이 안정되는 것이지만 이걸 행복으로 여겼더니 도대체 나는 언제 행복해지는 걸까, 너무나 머나먼 세상의 이야기이고 마치 잡을  없는 연기처럼 나만 피해가는  같기도 했어요.


언제 내가 기분이 좋았지, 괜찮았을까.
- 바쁜데 보람찬 , 어스름이 깔린 저녁 퇴근길에 운전을 하다 달이 선명히 보일  
- 청소, 빨래, 설거지  생활 노동으로부터 나를 멀리 두는 날을 정해 아늑한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 맛있는 음식과 영롱한 화이트 와인이 반짝거리는 식탁을   
- 무작정 떠나는 여행의 순간 
- 문득 집어 입은 옷인데 거울에 비친 모습이 괜찮을  
- 많이 먹었는데 살이 빠져 있을  
- 열심히  일이 빛을 발할   
- 아이 냄새를 맡을  
- 시원하게 응가 했을  
- 비오는 , 후두둑 떨어지는 빗방울이 땅과 마찰하며 풍기는 냄새를 맡을  
이런 순간들에  행복한  같아요.


하루 중에 다른 지난한 일들을  덮어 버릴 만큼 빛나는 순간 하나가 있다면 그게 행복이라고 믿고 싶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말이 씨가 된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