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크럽 켈리 Mar 18. 2018

24. 간호사에게 필요한 것

나는 수술실 간호사다




정확히 말하면 밤 낮이 바뀌는

3교대 근무 간호사에게 필요한것 !!


제일 중요한건 암막커튼이다

눈을 감아도 햇빛에 대한 반응은 일어난다

우리몸이 햇빛을 느끼면

숙면을 취하기 어렵고

숙면은 일도 일이지만 삶의 질에 큰 영향을 준다


두번째는 좋은 매트리스 !!

내가 결혼할때 집안에서 가장 비싸게 구입한게

매트리스 였다

비싼 매트리스가 다 좋다는건 결코 아니다

자신에게 맞는 좋은 매트리스가 필요하다


주어진 환경을 바꾸는것 !

나는 이것이 3교대 간호사로 살면서 가장 중요한

첫번째 단계였다


별볼거 없는 변화라고 생각될지 몰라도

하루 이틀 쌓이면 엄청난 변화가 결정될거라 생각한다


밤낮이 바뀌는 교대근무자에게

가장중요한건 숙면이다


첫단계의 변화가 숙면을 하게 만들어 주고

숙면은 생체리듬이 빨리 돌아오게 한다

그러면 피로함을 덜 느끼게 되고

정신이 맑아져서 일을할때 실수가 적어지게 된다


이번에 동계올림픽 선수들을 보면서

생각했다

그 선수들은 그 경기만을 위해 모든걸

그 경기에 맞춰 살았다며 ...


어찌보면 우리는 운동선수이진 않지만

그래도 같은 프로로써

우리도 병원이라는 경기에 나가서

클린한 경기를 위해 집중하는 모습이 필요한것 같다






* 오늘의 조언

 

작은점이라도 그 변화가 쌓이면

우리는 더 프로다운 간호사가 될 수 있을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3. 지금 나의 주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