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ungjin kim Apr 28. 2024

2024년 기획자가 꼭 봐야할 책

에디터의 사고법, Editorial Thinking

Ediotrial Thinking


인스타그램, 유튜브 다양한 매체를 통해 쏟아지는 정보들이 다양하다.

우리에겐 매일이 유튜브 썸네일을 보고 어떤 영상을 봐야할지 뇌에서 보이지 않는 싸움이 펼쳐진다.


책의 작가는 직업은 Editor이다. 잡지의 표지나 속의 글, 이미지를 선택하고 정제하는 일들을 한다.

에디터는 고차원적인 사고를 통해 메인이 되는 잡지의 사진, 메인타이틀, 컨셉을 도출한다.


에디터는 다양한 훈련을 통해 메세지를 가장 명료하고 선명하게 담아내는 능력이 있다.

모든 기획자들이 하고 싶은 말을 담기 위해 어려움을 겪는다.


이 책은 지금까지 어디서도 보지 못한 창조적인 사고법을 알려준다.

2024년 기획자가 꼭 봐야할 책으로 자신있게 추천한다.


작가의 이전글 Chat GPT는 왜 계산'을 못 하는걸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