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키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Mar 11. 2021

집에 팩스기 없을 땐 이렇게! 모바일팩스 사용법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일상화됐습니다. 집에서 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 팩스로 서류를 보내야 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이럴 때마다 근처에 있는 대형문구나 주민센터를 찾아다닌 분들 많을 겁니다.


회사 업무뿐만 아니라 전입신고, 보험금 청구, 구직 서류 등 일상생활에서도 팩스를 이용해야 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노트북과 프린터는 있더라도 팩스기까지 갖춘 가정은 많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먼저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 애플리케이션(앱)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저는 500만명 이상 다운로드했다는 '모바일팩스' 앱을 선택했어요.

회원가입을 한 뒤 정보입력 시 기존에 사용하는 팩스 번호를 입력할 수 있어요. 가령 회사에서 사용하는 팩스 기기 번호를 넣을 수도 있겠죠. 저는 신규가입에 체크하고 새로운 팩스 번호를 받았습니다. 팩스 번호를 새롭게 받을 경우 몇 개의 후보 가운데 본인이 선택할 수 있어요.

팩스 발송 화면(왼쪽)과 수신내역 화면(오른쪽)


팩스를 보낼 때는 팩스발송을 선택하고 받는 사람의 팩스번호를 입력한 뒤 스마트폰 내에 있는 사진이나 문서를 선택해 발송하면 됩니다. 서류 첫 장에 바로 본문을 노출하고 싶지 않다면 팩스 표지를 넣을 수도 있어요. 제목 발신 수신 연락처 등이 담긴 표지 기본 양식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모바일팩스는 MMS를 이용해 팩스를 전송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이동통신사 가입요금제에 따라 MMS 요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팩스 1장 발송시 1건의 MMS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앱도 무료인데다 발송 비용도 문자메시지 수준이라 부담되지 않아요.


팩스를 받을 땐 수신내역에 알림이 뜨는데요. 내역을 클릭하면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요. PDF 파일로 저장돼 다른 곳에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김은정 기자 ejkim@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집콕엔 랜선따라 흥미진진 전통 문화 체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