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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친절한민구쌤 Dec 10. 2018

페이스북이 수집하는 2200만명의 개인정보!!

페이스북이 수집하는 2200만명의 개인정보!!


페이스북이 수집하는 
2200만명의 개인정보!


© firmbee, 출처 Unsplash



요즘 온라인 서비스들의 공통적인 이슈는 개인정보보안 입니다. 불과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일어나게 되면 온국민들이 광분 했었지만 요즘은 하도 흔해서 놀라지도 않습니다...;; 

얼마전 페이스북도 5천만명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일어나면서 시가총액 40조원이 날아갔었죠




© markusspiske, 출처 Unsplash



사실 해커들이 마음만 먹는다면 어떠한 보안도 뚫을수 있다고 하지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사실 불안하긴 합니다.

국내 소셜미디어 서비스중에서 TOP에 들어가는
페이스북은 개인정보를 어떻게 수집하고 있을까요? 모든 서비스중에서 가장 많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그만큼 광고주에게는 매력적인 광고채널이죠.
수집한 정보가 많다는것은 더욱 정밀하게 광고를 타겟팅해서 운영 할 수 있다는 뜻이니까요.




위 사진을 보시면 페이스북 광고 설정에서

지역은 "대한민국"
연령은 "13~65+"
성별은 "남여 모두"

이렇게 설정하였더니 한달동안 최대 도달시킬수 있는 사용자수가 2200만명이 나옵니다. 국내 인구가 5천만명이라고 보았을때 거의 50%에 가까운 사람들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라는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노출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타겟조건을 변경하면 해당 대상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얼마나 이용 하고 있는지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이것외에 상세타게팅을 설정하게 되면 우리가 연애중인지 결혼은 몇년차인지 소득은 얼마나 되는지 등의 아주 상세한 정보도 페이스북은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 srd844, 출처 Unsplash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나의 개인정보가 이렇게 수집이 많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니 씁쓸하지만 반대로 광고주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점점 고도화되는 개인정보수집 기술에 고도화된 광고기술에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디지털마케팅도 여러 기술이 발달하고 있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터들과 사업자들은 이러한 기술의 속도를 따라갈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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