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하는 꿀팁 대방출 !!!

by 친절한민구쌤

안녕하세요

친절한민구쌤입니다 ^_^



SE-816d9dab-f24c-4342-af1b-4e37b183d5fc.jpg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어서

마케팅 홍보가 필요한 경우

네이버 광고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키워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선정해서 광고를 넣냐에 따라서

클릭률이나 전환률이 달라질 수도 있는데요.


SE-76728964-c09e-4b0f-8ad6-57b9d2451342.jpg

검색량이 많은 대표키워드는

그만큼 클릭률이 많겠지만

광고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메인키워드만 광고 집행하게 될 경우

당연히 노출량과 클릭수는 높아지겠지만

타업체랑 경쟁을 하기 때문에

실제 매출면에서 생각해본다면

그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SE-4a846fd8-1f1b-4911-9053-18aa8e67ef9a.jpg

그래서 우리는 ‘세부키워드’를 공략하는데요.

일단 세부키워드를 잡기 위해서는

우리 쇼핑몰에서 주력으로 하고자 하는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SE-e63e09ca-a9aa-4e59-a973-d3b91038e54a.jpg

예를 들어서,

주력으로 하는 상품이 브라운 컬러의 골덴스커트라고 하면

메인키워드는 ‘골덴스커트’가 되겠고

세부키워드를 잡아보면

‘브라운스커트’ ‘얇은골덴스커트’가 되겠죠.


또 네모블라우스의 경우에는

세부키워드를 ‘저렴한블라우스’ ‘캐쥬얼여자블라우스’로

잡아볼 수 있겠습니다.

조금 감이 잡히시나요^^?


SE-8884c512-5564-424d-8f4b-6f3eafb6656e.jpg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로그 분석을 활용해서 유입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통해서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데요.ㅇ

이 로그 분석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사이트에

어떤 유입 검색어를 통해서 들어왔는지를

분석할 수 있어서

저는 광고시스템을 통해서

꼭 신청하시고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E-529e4c66-23da-4b56-b5ad-ea864513b48c.jpg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고서를 꼭 체크하셔서

광고를 통해서 실제 매출까지 이어지는 키워드는

어떤 키워드인지를 체크하시면

광고를 통해서 매출향상에

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이렇게 우리는

키워드만 효율적으로 선정해도

광고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으셔서

꼭 저비용으로 고효과를 내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카카오 카풀 필요한 서비스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