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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친절한민구쌤 Mar 27. 2020

마케팅과 소비자의 변화 흐름을 파악해보자



안녕하세요 친절한민구쌤입니다 ^_^


오늘 이 시간에는

한번 가장 기초적인 부분들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하려는 이유는

바로 마케팅 광고 효과를 보기 위해서죠.

과연 마케팅과 소비자가

지금 이 시대 흐름에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 없으신가요?


가장 기초적인 부분들을

다시 되짚어보고

소비자들은 광고를 접해서

어떤 단계로 구매 전환까지 하는 것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마케팅은 

나의 상품과 비지니스 시장의 연결을 통해 

소비자와 거래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수단 중 하나

바로 ‘광고’가 되겠죠. 


우리가 집행한 광고를 보고

소비자들은 <인지-관심-구매> 

또는 <인지-관심-이탈>의 과정을 겪습니다. 



인지단계에서는,

많이 알려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배너, 동영상, SNS 광고" 활용하는 것이 좋구요.


관심단계에서는, 

이미 상품에 대해서 알고 있는 소비자가 

브랜드 또는 구체적인 상품을 찾아서 유입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검색광고"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마지막으로

구매단계에서는,

구매를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허들을 낮추고

이탈되는 유저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새로운 광고 플랜을 수립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렇게 광고를 소비자가 접하고 나서

생길 수 있는 3단계를 살펴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이런 광고를 좀 더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들에 대해서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주말도 즐겁게 보내세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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