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리스타에서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로마에 도착했습니다. 짐도 찾고 이제 여행을 시작해야 합니다! 설렘 가득 안고 드디어 로마공항을 나서서 시내로 가야 하는데요. 보통은 공항 철도인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를 이용하거나 공항 버스를 이용하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알려드릴게요!
로마 공항인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은 1,3 터미널로 이뤄져 있는데 서로 걸어갈 수 있는 거리니 걱정 마세요!
이제 시내 가는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공항과 중앙역을 가장 빠르게 연결해주는 기차에요. 15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로마 테르미니 역까지 중간에 정차역 없이 바로 32분만에 간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격은 14유로! 단, 유레일 패스 일등석 소지자는 무료니까 확인 미리 하세요. 로마공항에 내리면 TRAIN이라는 표지판이 정말 많이 보여요. 그걸 보고 따라가면 바로 매표소와 기차를 탈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오프라인/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하니까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되지만 도착 시간을 예상하기가 어려우니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걸 추천 드릴게요. 무인 발권기에 TRENITALIA Bigletti 라고 쓰여 있어요.TRENITALIA는 이탈리아 국철 이름이고 Bigletti 는 표라는 의미에요. 테르미니 역 밖에 가지 않으니 다른곳으로 갈 염려는 하지 않고 시간만 보고 구매하시면 돼요!
레지오날레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말고 일반 기차도 있는데요. 요금이 8유로로 저렴하고 시간은 대신 50분 정도 소요돼요. 아까 말씀 드렸던 티켓 발권기에서 두 가지 열차가 같이 나오니까 헷갈리지 않고 사야 하는 주의점이 있어요. 이것도 온라인으로 예매가 가능하지만 되도록이면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길 추천 드릴게요.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요. 레지오날레는 50분 걸리고 저렴하지만 테르미니 역이 아닌 티부르티나역으로 가서 테르미니 역 근처에 숙소를 잡았다면 다시 지하철을 이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으니 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운영 시간은 5시 57분부터 23시 27분까지, 15분 간격으로 운항되고요. 종종 30분 간격 열차도 있으니 확인 미리 해보세요!
공항버스
우리나라에서는 공항철도도 많이 이용하지만 서울 곳곳과 전국을 잇는 공항버스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로마공항에도 공항버스가 있어요. 테르미니 역은 물론 하차 장소가 다양해서 시내에 숙소를 잡았다면 숙소 근처로 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대표적인 회사는 테라비전인데요. 7시 45분부터 23시까지 운행하고요. 55분 정도 걸려요. 편도는 6유로, 왕복은 11유로로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공항 출입구 앞에 공항버스 정류장이 있어요.
택시
일행중에 어린이가 있거나 짐이 많은 경우 이용하는걸 추천드려요. 공항에서 택시 표지판을 따라가면 택시를 탈 수 있는 정류장이 나와요. 하얀색 택시가 로마공인 택시이니 주의부탁 드려요. 로마 시내까지 고정요금 50유로로 운행하고 있으니 비싼 요금이 나올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여러명이라면 나눠서 내면 더 편하게 갈 수 있으니 택시도 고려해보세요.
픽업 차량
투리스타에서는 픽업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요! 짐이 많거나 보다 편하게 가고 싶다면 투리스타에 픽업서비스를 문의하세요. 특히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도착할 경우에는 어느 교통 수단보다 편하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려요.
문의 대표번호: 02-546-6644
홈페이지 : https://www.turist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