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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캐시 Jun 19. 2022

Work Better 프로젝트

프러덕트 디자이너로서 어떻게 팀과 함께 더 잘 일 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캐나다에서 디지털 프러덕트 디자이너로 활동중인 Cathy라고 합니다. 그동안 크고 작은 팀에서 협업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잘 협업할까 라는 주제로 오랜 시간동안 고민하다가 Work Better 라는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Work Better 프로젝트는 프러덕트 디자이너로서 더 나은 디자인 실무 방법을 연구하고 그것을 다른 디자이너들과 공유하기 위한 프로젝트 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디자인 문서화, 디자인 시안 전달과 같은 디자인 자체 업무 이외의 협력과, 업무 관리와 등와 연관되는 소재를 다룹니다. 경력 프러덕트 디자이너로 근무 하며 ‘어떻게 일할 것인가’는 오랫동은 큰 과제였습니다.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는 숙련된 디자이너들과의 지식 공유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이를 기록으로 남기고 공유하여 디자이너로서 함께 더 나은 업무 방법을 연구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디자인 업무만 잘해서는 좋은 프러덕트 디자이너가 될 수 없습니다. 아니,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을 만드는 일은 높은 수준의 협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방법론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더 디자인을 잘 하는것을 넘어 팀과 함께 더 좋은 제품을 잘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1. 디자인 협력 업무 관리하기

    a. 디자인 스타일 가이드와 시스템 컴포넨트 관리하기

        - 디자인 스타일 가이드와 디자인 시스템은 무엇이 다를까?                

        - 디자인 스타일 가이드 버전 관리와 전달

        - 피그마 버전 관리를 위한 팁

    b. 디자인 컴포넌트 구조화 하기

    c. 프러덕트 디자인 워크플로우 맵 만들기

    d. 디자인 프로젝트 로드맵 만들기


2. 디자이너로서 경력 관리하기


3. 디자이너로서 멘탈 관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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