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람지쓰 Jan 06. 2023

육아휴직 마무리하기

생후 8개월 아가 어린이집 보내고 자아실현 시도한 이야기


드디어 복직했다.


출근함으로써 집에 발생하는 공백을 어떻게 채울지 고민하느라 복직 전 마지막 한 달은 정신이 없었다.

여태 왜 이리 시간이 안 가나 달력만 보고 있었는데

마지막 달이 이렇게 빨리 가버리니 아쉽다.


그래도 돌이켜 보니 해보고 싶은 건 다 시도는

해봐서 후회가 남지는 않는다.




#1. 그림 그리기


작년 11월부터 3월 까지는 주 1회 미술학원에 다녔다. 내가 기대했던 것보다 작업속도가 느려서 4개월 동안 작업을 마친 그림은 3점이다. 수채물감, 색연필, 아크릴로 각 1점씩 그렸다.



기초가 부족하다 보니 선생님이 옆에서

봐주지 않을 때는 망설여져서 손을 대지 못했고,

고민 끝에 내 손이 스쳐 지나간 자리는

선생님의 수정이 많이 가해졌다. 결과적으로

큰 흥미를 붙이지 못했고 다음 활동으로 넘어갔다.


기회가 된다면 소묘부터 배우면 좋을 것 같다.


#2. 제빵 


육아휴직자도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해서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원래 집에서 쿠키, 카스텔라 등

간단한 건 구웠었는데 주말에 갓 구운 식빵을 먹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어 제빵 수업을 신청했다.

기왕이면 자격증도 따볼까 싶어서 제빵기능사 클래스를 등록했다.



제빵은 제과와 달리 기다림이 많은 작업이다.

1차 발효를 하고 성형을 하고 2차 발효를 또 하고.

성격이 급한 나로서는 기다리는 게 참 고역이었다.

그리고 미술 할 때와 마찬가지로 내 손이

섬세하지 못하다는 걸 다시 깨달았는데,

반죽 성형이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


수업을 듣고 내린 나의 결론은

“빵은 사 먹는 거다.”이다.


식빵 하나 구우면 오전이 다 날아간다.

참 비효율적이다. 갓 구운 빵 먹고 싶으면

냉동 생지 사다가 구워 먹으면 된다.


제빵을 배워놓고, 집에서는 레시피 검색해서

제과영역인 마들렌을 굽고 있다.


#3. 회계원리


몸을 쓰는 건 적성에 맞지 않다는 결론을 내리고

공부를 해야겠다 싶었다. 대학교 때 이리저리

피해 다녀서 기초가 매번 부족한 회계원리 수업을

들었다. 열심히 한다고 CPA 학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수업을 들었다.


대학 동기가 너무 쉽지 않냐고 다 기억나지

않냐고 말했었는데 웬걸. 처음은 기억이

어렴풋이 나는데 뒤로 갈수록 이런 게 있었나

싶다. 특히 금융자산, 금융부채 파트는 내가

이걸. 배운 게 맞나 싶을 정도로 생소했다.


다행히 온라인 수업은 다 들었는데

복습을 못한 게 아쉽다.



#4. 한자


성인구몬한자를 신청해서 하고 있다.

원래는 복직 전까지만 하려고 했는데,

하다 보니 흥미가 생겨서 마지막 단계까지

해보려고 한다.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눠보니 직장인들이

꽤 한자를 많이 구독하고 있다고 한다.

세상에는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많구나.


12월 진도는 풀기는 했지만 외우질 못해서

복습을 하기로 했다. 프랑스어는 하다가

그만뒀지만, 한자는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은 안 들어서 신기하다. 잘 학습해서

오래오래 기억하면 좋겠다.




해보고 싶었던 건 다 해본 건 같다.

취미로 시작해서 제2의 길을 찾는 사람도 있는 것 같지만 나의 결론은, 하던 거 열심히 하자다.


끝.



작가의 이전글 짧았던 육아 우울증 극복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