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퍼스트스트릿 Sep 05. 2017

이상한 것이 달려있다, 로지텍 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을 위한 키보드를 알아보자, 로지텍 Craft

우리는 키보드를 사용할 때 후기를 찾아보고 제품 비용에 대한 사용성이 적당할 것인가를 생각한다, 물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게이머 사이들에서 유명한 제품들이 많아 자신의 소비의 맞게 사면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번 로지텍에서 출시한 키보드에는 흔히 알던 키보드에 이상한 버튼이 추가가 되었다.  이름하여 Craft,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키보드를 출시한 것이다. 

                                                        

로지텍에서 크리에티브를 위한 다이얼을 추가하여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좌측 상단에 위치한 다이얼은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크라운'이라 한다.


이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은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사용자의 필요한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이얼이다. 프로그램은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MAC의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즉 크라운을 사용해 포토샵의 줌인 기능을 사용하거나 브러시의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한다던지 혹은 이전 작업으로 되돌릴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MAC에서는 화면을 쉽게 변경할 수 있고 음악 목록을 바꿀 수도 있는 기능도 설정이 되어 있어 별도의 단축키 없이 크리에이터들에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직관적이고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지텍에서 사용자를 위한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 조명은 키보드에 백라이트를 지원을 해 손을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으로 켜지고 주변의 밝기에 자동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빠질 수 없는 기본적인 기능, 간편하면서 정확한 타이밍을 로지텍은 자랑하지만 이번 키보드 출시를 위해 소음은 줄이고 반응속도를 최적화하여 키보드의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무선 키보드인 Craft는 충전 없이 약 일주일간 사용을 할 수 있고 USB-C 타입의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여 전원을 충전합니다. 충전이 필요한 경우 배터리 표시등으로 빨간색 불이 켜집니다.
제원은 높이 x 너비 x 깊이: 32 mm x 430 mm x 149 mm, 무게: 960 g

작가의 이전글 새로움의 엘지 V30, 여기서 시작하다, LG V3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