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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욘드스페이스 Aug 21. 2022

회사 소개서 실패하지 않는 법

키노트로 작업 중인 (주)비욘드스페이스 회사 소개서

회사소개서와 홈페이지 없이, 사업을 잘 유지해왔습니다. (물론 홈페이지는 작업 중인데 1년이 넘어가고 있네요;;)

당장 고객을 응대하고 매출을 발생시키는데, 회사소개서가 영향이 주는 건 아니죠.

그리고 지금까지는 임대인 개인을 상대로 비즈니스를 확장해왔으니 제대로 된 회사소개서를 준비를 안 했었죠.

근데 사업의 덩치가 서서히 커지고 협업이나 파트너십을 원하는 기업에게 저희를 소개할 때는 회사 소개서가 필요하긴 합니다.


잘 만든 회사소개서


대기업 홈페이지나 큰 투자를 받을 기업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나 페이퍼를 보면 완성도가 높습니다.

기업이 아닌, 한 개인이 그러한 소개서를 만든다는 건 사실상 어려운 일이죠. 그럼 어떻게 회사소개서를 만들어야 할까요?

회사소개서는 인기 있는 유튜브 콘텐츠와 비슷한 원리입니다.

통찰력, 연예인, 잘생기고 이쁜, 그리고 겁나 웃김 등 강점이 없다면

그냥 솔직하게 말하는 게 그나마 시선을 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웬만한 센스와 노력으로는 통찰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그냥 솔직하게 오픈하는 게 낫습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소개서도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솔직한 메시지를 세련된 이미지로 포장을 좀 해주면 좋습니다.

저야 디자인이 전공이니 직접 하고 있지만, 디자인을 직접 할 수 없다면 PPT 템플릿을 구해서 내용만 갈아끼워도 되고

그보단 크몽이나 디자이너 커뮤니티에서 PPT 제작 전문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것도 효율적일 겁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내가 이 사업을 왜 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일 년 동안 매출과 순이익 보다

왜 이 사업을 시작했고 왜 지금까지 하고 있는지를 더 궁금해합니다.

그 대답이 단순히 '돈 벌려고 하는데요?'가 되면 안 됩니다.

돈을 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잖아요? 그중에서 왜 이 사업을 선택했는지? 그 이유가 중요한 겁니다.

그 이유를 따라 거슬러 올라가 보면 자연스럽게 내 마음속 깊은 곳의 자신과 마주하게 될 겁니다.

저는 왜 이 사업을 시작했냐고요? 아래 링크 클릭ㅋㅋ


왜 공유오피스를 시작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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