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작문이 처음이라면?
오늘의 영어 질문
Q1. 어떤 단어들 위주로, 주로 어떤 패턴(미국인이 자주 쓰는)이나
Q2. 주제를 가지고 공부해야 하는지
Q3. 그에 맞는 자료는 어떤 게 적합한지 혹시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꼭 영어‘회화’ 저도 잘하고 싶어요
첫 20개 라이팅까지는 그냥 아무 자료 참조 없이 백지에 쭉쭉 쓰시기 바랍니다. (Q1 포함)
애초에 '어떤 자료?' 질문 자체가 '추가적인 INPUT을 넣겠다'라는 목표가 내재돼있습니다.
그러나 OUTPUT, 라이팅의 본질은? 이미 알고 있는 영어, 그러나 정작 완전한 문장으로 내뱉지 못하는 영어를 연습해 보는 겁니다.
예컨대, 관계대명사, 간접 의문문, 현재완료 등 이미 잘 알고 있지만 정작 스피킹, 라이팅 시에는 거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문법뿐만 아니라 단어, 표현에 속하는 would you like to~? could not agree more 역시 이해는 잘 하고 있으나 OUTPUT으로 잘 쓰지 못하니까요.
새로운 INPUT (즉, 자료 참조) 이전에 이미 알고 있는 영어부터 익숙해지자!를 첫 목표로 잡으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여기서 추가적인 INPUT까지 고려하면 복잡해집니다.
라이팅이 처음이라면 그냥 아무 조건 없이 쓰는 것도 쉽지 않고요.
동어반복입니다. 처음부터 이런 걸 고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패턴, 미국인이 자주 쓰는 표현' 이전에! 먼저 라이팅 자체에 익숙해지시기 바랍니다. A4 1장 10개 라이팅 완성하시면 그 후로 고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제 강의를 들으신 분이라면 애초에 자주 쓰는 패턴이나 영어는 어느 정도 이~미 가지고 계십니다. 그게 아니라면 애초에 라이팅을 완성조차 못하실 거고요.
라이팅 퀄리티를 생각하기 전에!! 먼저 라이팅 10개부터 (엉망진창일지라도) 완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10개가 완성하시면 그 후에 다시 질문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원데이클래스 마지막 Q&A에 살짝 답변드렸는데 이거는 본인이 처한 상황,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컨대, 현재 회사에서 매일 영어 컨퍼런스콜이 있다? 그거 잘 하는 게 목표다? 그럼 전화받기 전에 할 말을 미리미리 쭉쭉 써보는 게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그냥 일반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특히 특별히 현재 영어 쓰는 환경이 아니다 라면)
일반적 주제에 대해서 가셔도 무방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추천 주제 참고해 주시고요!
왜?
어차피 자주 쓰이는 영어는 어느 주제에 쓰나 필연적으로 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딱히 일반 영어회화랑 비즈니스나 여행영어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큰 틀에서요)
결론
무료 원데이클래스 진행중
<국내파 영어회화 5가지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