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벽숲 Aug 08. 2023

일회용품 없는 축제가 가능할까? _2

5월 구민의날 행사를 마치며

일회용품 없는 축제는 가능하다.

모두가 합의한다면 ~




5월1일에 있었던 구민의날 행사에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 참가를 하게 되고


음식을 나누는 자리도 함께 마련되었다.

축제에 음식을 나누는건 우리의 정서~


그렇지만 꼭 일회용품을 사용해야만할까?

그렇게 미친듯이 다회용기 대여 업체를 찾다가

촉박한 일정으로 포기하고


https://brunch.co.kr/@jejariro/60


결국 알게된 천사 뷔페업체의 도움을 받아 다회용 접시와 밥그릇을 대여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그러나

행사당일 다회용기 사용을 거부하는 부녀회분들...

동네 어르신들이 나오셔서 음식을 만드셨는데 구에 있는 모든 동이 하나씩 부스를 만들어 음식을 나누고 있었기 때문에 다회용기를 사용하면 회수가 어려울 수 있다고~~~ 하신다.

맞는 말씀이시다.


구민 전체가

모든 동이 함께 다회용기를 사용했다면 좀더 수월하게 다회용기를 사용했겠지만

우리동만 다회용기를 사용한다고 될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타협점은 우리동 부스에서 드시는 분들께는 되도록 다회용기를 사용해서 드리는 것으로 했다.

그렇게 일회용품은 결국 사용하게 되었다.

일회용 접시와 나무 젓가락.....





뷔페업체에서는 컵과 젓가락은 일회용을 사용한다고 하셨기 떄문에 빌리지 못해

동네 교회에서 별도로 부탁해서 스텐 컵과 젓가락을 빌렸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뷔페에서 빌린 그릇들은 3분의 1정도만 사용했으며 천사업체에서 수거해 가셔서 설거지를 해주셨다.

교회에서 빌린 젓가락과 컵은 설거지 까지 해서 반납하기로 했기 때문에 내가 설거지를 해서 반납하였다.

지금은 8월, 5월1일에 있던 행사로 인해 나의 몸은 아직도 회복을 못하고 있다.

아주 작은 마음으로 시작된일이 나의 일상을 엉망으로 만드는 지금의 사태를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지 모르겠다.  하하하






매거진의 이전글 일회용품 없는 축제가 가능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