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anU Sep 06. 2020

웨딩 촬영 투잡러 2년차의 결혼식 단상




투잡으로 영상 프리랜서를 시작하기 전결혼식에 대한 큰 환상이 있었다. 집이 없더라도 결혼식은 가장 크 멋있게 하고 싶다는 갈망. 뭐랄까 남들이 부러워하는 그런 결혼식을 하고 싶었다.


남자 친구가 없을 때도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호텔 결혼식 가격을 찾아보곤 했다. 조선 호텔, 신라 호텔... 엄마에게 하객은 조금 불러도 되니 신라호텔에서 하고 싶다며 너스레를 떨곤 했다.


웨딩 영상 촬영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촬영 실장님(포토그래퍼), 동료 프리랜서들을  결혼 얘기가 나왔고 그들 대부분이 본인 결혼은 소박하게 하고 싶다 했다.


엥?

이렇게 멋진 결혼식을 다 보고 왜? 그땐 이들 왜 이런 말을 하는  이해되지 않았다.


 후 청담, 삼성, 부천, 을지로 등 다닌 결혼식이 50군데가 넘어가자  또한 같은 생각을 하게 됐다. 마치 엄마가 꽃집을 해서 꽃에 대한 로망이 별로 없어졌다는 친구의 말처럼 자꾸 봐서 그런지 혼식은 그저 과의례 같았다.




남들에게 보이는 30분의 하이라이트 후엔 30년의 비하인드가 기다린다. 결혼식 이후가 진짜였다.


동료 프리랜서들이 결혼식을 소박하게 하고 싶다던 말에도 결혼''은 그리 중요하지 않더라라는 생각이 기저에 깔려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진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진짜 중요한 건 앞으로의 미래


결국 가장 중요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은 부모님께 감사하는 시간과 앞으로 두 명어치의 인생 계획을 어떻게 짤지 둘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었다.


결혼식 때 성을 내고 싸우거나 양가 부모님의 의견 차이가 눈에 보일 때가 있다. 아무리 뮤지컬 같은 결혼식을 하더라도 당일 신랑 신부가 싸운다면 행복한 결혼일까?


부부는 어디서 결혼을 하는지 보단 앞으로 어떻게 살 지를 더 이야기해야 한다. 결혼식은 찰나의 과정일 뿐 30년의 긴 과정이 본 게임 시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임이 무섭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