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sh Gray Jun 04. 2018

의식한 채로 무의식적으로 흐르는 시간들

나는 분명 무언가를 하고 있다...

멍하니 흘러가고 있는, 흘려보내고 있는 상념들.



글로 끄집어 낼 여유가 없는 건지, 이유가 없는 건지...... 무엇을 끄집어낼 지 결정을 못한 건지, 끄집어낼만 한 거리가 없는 건지......



열심히 몰입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일하고 있다가도, 이거 정말 내가 원해서 하고 있는 게 맞는지...... 휩쓸려서 하고 있는 건 아닌지......

분명 시작을 결심한 건 내 자신인데......



이 말을 들으면 이 말이 맞다가도, 다시 이 말은 이게 아닌 것도 같고..... 저 말을 들으면 또 영 아닌데, 다시 곰곰 생각해보니 저게 맞는 것도 같아......



나는 분명 무언가를 하고 있다...

그런데 아무 것도 안하고 있는 것 같다...

수많은 생각과 감정이 나를 스쳐가지만 나를 사로잡는, 이렇다, 할 것은 없었던 지난 일주일.




고로 나는 평범하게 살고 있다.

하여 나는 지금 행복하다.

아마도 그런가 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 아직도 뾰족따끔하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