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묵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연 Sep 07. 2021

특이한 나를 특별하게 만들어준 사람


나는 결혼에 대해서 굉장히 부정적인 사람이었다(과거형임)

한국 사회에서 여자가 결혼을 해서 얻는 불이익들이 너무나 많은 것 같았고, 결혼이 행복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라면 나는 혼자 지내는 동안에도 행복하니 굳이 결혼을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다.

믿음이 있다고 스스로 생각했지만 그 부분에서 만큼은 하나님께 양보하지 못했다.


그리고 나의 잘못된 생각이 무너지는 날이 있었다.

설교시간에 결혼에 대한 주제가 잠깐 언급이 됐다.

 ‘결혼은 행복이 아니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이다’라고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했다.


그 한 문장이 나의 귀에 딱 다가와서 꽂혔다.


‘나는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결혼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라면 너무 좋은데? 그럼 나 결혼할래요!’


마음이 평온해졌다. 

하나님께 기도 했다. 


‘내 안에 남아있는 과거의 상처들로 인해 하나님께서 주시려고 하는 것들을
놓치지 않게 해 주세요. 
제안에 여전히 남아있는 편견들을 치료해 주세요.
솔직히 저는 자신 없는데, 하나님이 해주세요…’





세상은 결혼의 목적을 ‘행복’이라고 하지만 행복하지 않은 

그 수많은 순간들은 어떻게 될 것인가? 


인간의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고 하나님 안에서만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데 말이다.

행복에 집착할수록 더 그것과는 멀어지기 마련이지.

사랑은 희생도 필요하고 나를 버리는 것도 필요한데, 
 자신의 행복만을 추구한다면, 서로 자신의 행복만 주장한다면 올바른 가정을 이룰 수 있을까.


그날 그런 기도를 하게 되었지만 사실 자신이 없었다. 

교회 다니는 믿음 좋은 사람 중에서 나랑 맞는 사람이 없을 줄 알았다.(이때 까지도 두려움이 있었나 보다)


스스로 특이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왔으니까.

교회에는 나 같은 사람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교회를 다니고 세상에 관심은 많은데 중심을 지키려고 하고(게다가 디자이너…)

돌아다니는 거 좋아하고 예민한데 자기주장은 또 있어가지고 목소리가 크다…

나를 아주 힘든 유형이라고 생각했다.


내 안에 남아있던 편견과 과거의 상처들.

내가 놓아주지 못해서 붙잡고 있었던 그런 것들을 마주 보게 되었다.

나에게는 두려움이 있었던 것이다.

나도 안 좋은 것들을 반복할까 봐, 그리고 내가 그렇게 될까 봐



‘주님 근데 성격이랑 믿음이 잘 맞고
돌아다니는 거 좋아하는 사람 있긴 한 거예요?’


기도하면서도 의문이 들었다.


그렇지만 정말 신기하게도 그런 사람을 만나게 되었다.


‘짜잔 잘 보렴! 여기 있지?’

하나님께 기도를 하니 그런 사람을 만나게 해 주셨다.


특이하다고 생각했던 나를 특별하다고 해주는 그런 사람을 말이다.

나의 모든 편견과 생각을 깨 주는 그런 사람을.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주택 서류를 내라고 하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