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니니 Apr 22. 2019

당신의 꿈을 이루어주고 싶어요.

사랑의 형태


내가 당신이 내게 특별하다고 생각한 것은 당신의 꿈에 대한 이야기 때문이었다. 


 사실 난 꿈에 조금 회의적인 편인데 진짜 정직하게 말하자면 내가 내 꿈을 이루지 못하고 있기 때문인 것도 있다... 그래서 처음 그가 꿈에 대해 말하는 모습이 무지 인상 깊었다. 


 배워온 전공과 오랫동안 생각해온 자신의 적성에 대한 이야기였다. 언제나 진지한 당신의 이야기는 허황되지 않았고 스스로를 많이 고민해 왔다는 것과 직업이 가지는 윤리에 대한 생각도 어느 정도 가지고 있었다. 충분히 내색은 하지 않았지만 어느 정도는 감동을 받았다. 그날 이후로 난 당신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당신은 자신의 능력과는 완전히 별개이지만 자신의 타당성을 세상에 입증하기 위해 공부 중이었고 1년에 겨우 한 번뿐인 시험을 치러야만 했다. 하고 싶은 것과 잘하는 것이 확고한데 그것을 위해 적성에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이 왠지 짠할 때도 있었다.


 당신이 언젠가 당신의 나이와 당락이 불안정한 시험, 그래서 예측할 수 없는 미래가 가지는 불안에 대해 내게 말했을 때 


난 마음속으로 당신의 꿈을 지켜줘야겠다고 다짐했다. 


 나도 무언가를 책임지는 것이 두렵고 어쩌면 지금 당신보다도 더 불안정한 위치에서 무언가를 견뎌내는 것이 버거워 헤매는 중이지만 당신이 '현실'이라는 문제 때문에 오래 생각해 온 꿈을 버리지는 않도록 함께 지켜주고 싶었다. 


 가능하면 당신이 그 꿈을 이룰 때까지

적어도 당신이 홀가분하게 포기할 수 있을 때까지 

그 꿈이 이루어지도록

혹은

그 꿈이 당신을 해치지 않도록 


지켜줄게.

매거진의 이전글 굳이 말하지 않았던 것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