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지니스 계정이 250만개를 돌파했다.
인스타그램측 통계에 의하면 인스타그램 유저의 80%가 비지니스 계정을 팔로우하며 매일 2억명의 유저들이 비지니스 계정을 방문한다.
비지니스 계정 중 50%정도가 외부 사이트 링크에 연결되어있지 않아 인스타그램 플랫폼 자체에서 생성된 네이티브 사업자들이라 볼 수있다. 이 서비스가 출시된지 1년 반 정도밖에 안된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사업자들이 유저들에게 직접 친근하게 다가가기가 쉽지 않았다. 유저베이스가 제일 큰 페이스북에서도 광고를 사용하며 빅데이터에 의존하는 것 외엔 유저들에게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고 그것마저 정확도와 접근성이 아쉬웠었다.
이런 불편함으로 인해 생긴 니즈를 인스타그램이 적절하게 만족시켜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