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승진 대표 Sep 12. 2021

#1.바다간식 시장을 개척한 중국 스타트업 해리선생

만나통신사 천대리가 발굴한 중국 스타트업

안녕하세요! 천대리입니다. 오늘부터 천대리를 홍보하기 위해 중국의 뜨는 스타트업, 서비스, 상품을 발굴하고 한국에 계신 분들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소개만 하는것이 아니라 관심 있으신 기업, 대표님들이 직접 중국의 해당 기업을 컨택하고, 서비스나 제품을 구매 및 소싱해보는 것까지 서포트하려고 하는데요. 천대리가 여러분들을 위해 대리업무수행을 해드리기 위해 새롭게 준비한 프로젝트 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매주 중국의 귀한 정보를 퍼나르는 천대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주저하지마시고 편하게 연락주세요!


오늘 첫번째로 소개할 중국의 뜨는 브랜드는 해리선생(海狸先生)이라는 기업입니다. 아래와 같은 제품을 팔고 있는 기업인데요! 바다 간식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을 개척한 점이 눈길을 끌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해리는 비버과의 동물을 뜻하는데요. 비버의 이미지를 캐릭터로 활용한 모습이 재미있네요.

해리선생은 2015년에 탄생한 브랜드로 업계 최초 -2라는 개념을 내세워 무방부제, 무첨가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바다간식을 제공해왔는데요. 최근 탑 KOL과 장기간 협력을 통해 온라인에서의 영향력을 확장하며 신생 바다간식 브랜드로 중국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 기업과 관련된 최근 기사들을 좀 살펴보실까요?!


2021.05.28 일자 기사

<기사 출처 : 紧跟健康食尚潮流,海狸先生教会新锐白领如何科学解馋轻负担> 

직장인들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건강간식, 건강한 다이어트는 과학적이고 균형적인 식단에서 시작한다! 해리선생의 수산물 간식은 수산물 원재료의 저지방 고단백 특성을 살려 풍미를 유지하며 첨가제를 최소화 했다. 소포장으로 보관이 용이하며 현대인들의  간식 섭취습관에 맞췄다.  소포장 지퍼백으로 간편하게 간식을 섭취하고 보관도 용이하다. 40+SKU로 다양한 제품 수요 만족, 40여가지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2021.05.19 일자 기사

<기사 출처 : 海狸先生携折纸艺术家刘通,跨界合作推联名赋能品牌升级 >

해리선생, 기니스 세계기록 보유 종이접기 예술가와 콜라브레이션, 한정판 제품 출시! 4월 21일 하이리센성(해리선생)의 6주년 파티에서 예술가 한정판 제품이 공식 출시 됐다. 기니스 세계기록 보유자, 종이 접기 예술가 류퉁과 함께 수산물 간식 콜라브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하이 레벨 제품 출시를 맞이해 예술가와 콜로브레이션을 하여 제품의 디자인과 가치향상에 집중했다. 일상에 융합된 예술을 통해 창의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종이접기 예술가와 콜라보한 이 제품 저도 한번 구매해보고 싶네요.

구입을 원하시면 만나통신사의 천대리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2021.08.12 일자 기사

<기사 출처 : 海狸先生开创“社交式溯源”带货新模式,抢滩行业增量红利> 

커뮤니티 판매 방식으로 확장한 소비시장 선점. 해리선생은 중국 소비시장의 고도화와 세분화에서 다양한 소비자, 특히 MZ세대의 수요에 맞추기 위해 새로운 경영방식을 시도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016년부터 쇼트클립 및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해리선생은 라이브방송 판매시장 확대의 혜택을 봤다. 하지만 라이브방송 판매의 경쟁이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해리선생은 새로운 고객확보 전략을 펼쳤다. 일반인들의 단체 탐방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평소에 방문하기 어려운 공장과 회사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제품의 안전성을 홍보했다. 

탐방을 참가한 일반인들은 자신의 소셜커뮤니티에 탐방과정을 공유하며 커뮤니티 홍보 효과를 냈다. 또한 방문의 모든 과정을 라이브로 송출해 랜선으로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소비자들에게도 현장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했다. 디지털 전환은 단순한 오프라인의 서비스를 온라인에 옮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 현장감, 제품”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 할 수 있는 전달력이 핵심이다. 해리선생은 다양한 콘텐츠와 탐방단원들의 공유로 순식간에 이슈화되어 방송당일 티몰식품브랜드 판매 1위를 달성했다.


 2020.10.26 일자 기사

<기사 출처 : 天猫美食见证新锐品牌崛起!海狸先生“食”力出道,荣获年度美食新秀奖 >

티몰 인증브랜드! 2020년 티몰 미식 카테고리 브랜드 신인상 수상! 2020년 10월 21일 항저우에서 개막한 ‘2020티몰 미식 대전’에서 미식 브랜드 신인상 수상!! 이 상을 받은 기존 브랜드로는 리즈치(李子柒), 중숴가오(钟薛糕), 웬치센린(元气森林) 등 브랜드가 있다. 티몰 미식은 매년 신인상을 받은 기업에게 융자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게 지원을 해주고 있다.

 


2020.10.17일자기사

<기사 출처 : 短视频+直播双驱时代,海狸先生的品牌突围之道 >

쇼트클립+라이브 방송의 쌍두마차로 브랜드 확장의 길을 찾는다. 최신 판매 방식에 두려워하지 마라! 틱톡, 콰이가 없었던 2016년부터 타오바오 라이브와 메이파이(美拍)에서 라이브 방송 판매를 시작했다. 그때부터 웨이야(薇娅), 다웨이왕 미즈준(大胃王密子君)과 협력해 매출 확대와 브랜드 홍보력 강화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 현재 하이리센성(해리선생)의 매출 70%는 온라인에서 발생한다. 오프라인은 허마센성(盒马鲜生)등 신유통 루트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하이리센성 캐릭터IP를 활용해 홍보하고 무료로 간식을 맛보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브랜드 체험을 제공했다.



해리선생의 홍보채널인 웨이보페이지를 함께보실까요?! 

https://weibo.com/u/5373740159?is_hot=1


중국 틱톡 계정도 참고해보세요!

천대리의 마지막 한마디!

최근 중국의 소비재 스타트업이 주목받고 있죠. 그 중 식품카테고리에서는 싼즈쏭슈나 싼둔반 커피처럼 스타트업의 약진이 눈에 띄는것 같습니다. 이전 중국 식품에 대한 이미지를 쇄신하고 중국 자본을 통해 안전한 제품으로 혁신하고 있는 중국 기업들은 주목해볼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해리선생도 그러한 브랜드 중에 하나인데요. 해리선생과의 컨텍이 필요하신 기업들은 언제든 천대리를 불러주세요! 천대리에 대한 문의는 아래 만나통신사 카카오친구를 통해 연락주세요!


http://pf.kakao.com/_xdjrYC/chat <-- 만나통신사 문의링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