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1] K-style을 만들어 나가는 카카오스타일

카카오, SME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꿈꾸다

카카오스타일은 브랜드와 소호몰의 중소 판매자들이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옷을 제공할 수 있는 성장 환경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독보적인 패션 트렌드를 글로벌 시장에 전파하며 파트너와 함께 K-style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브랜드 및 소호몰 상품을 고객 개인의 취향 분석을 통해 연결해 주는 ‘지그재그’를 비롯, 동대문 의류 시장과 일본 고객을 이어주는 ‘나우나우’, 4050 고객들의 편리한 모바일 쇼핑을 도와주는 ‘포스티’, AI 기술을 활용해 맞춤형 쇼핑을 도와주는 ‘패션 by 카카오’까지 패션과 테크를 접목한 혁신적인 플랫폼 환경을 통해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지그재그(ZIGZAG) 

지그재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앱으로, 대한민국 여성들이 동대문 기반의 소호몰과 패션 브랜드 상품을 모바일로 쉽게 방문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고객과 판매자를 연결한다. ‘스타일난다’, ‘육육걸즈’와 같은 국내 대표 쇼핑몰부터 개성 있는 아이템을 갖춘 다양한 쇼핑몰까지, 동대문 기반 여성 소호몰을 지그재그에서 만날 수 있다. 2021년에는 브랜드 상품만 모아 선보이는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의류 및 잡화 브랜드까지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브랜드관에서는 의류부터 가방, 신발, 액세서리까지 약 1천 개의 스트리트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별 컬렉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나우나우(NAUNAU) 

‘나우나우’는 패션 트렌드를 대표하는 동대문 기반의 의류 상품을 일본 이용자들과 연결해주는 패션 이커머스 서비스다. ‘동대문을 글로벌로’라는 비전 아래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작해, 패션 이커머스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이 일본 내에서 한국 동대문시장의 상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앱 내 스토어 개설부터 운영, 물류 등 전반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동대문으로 대표되는 의류 시장의 빠른 속도와 트렌디한 디자인, 합리적 가격 등의 장점이 일본 소비자들의 취향도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며,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의 장점인 ‘다양한 상품군’과 ‘편리한 쇼핑 경험’이라는 가치를 일본에서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포스티(Posty) 

‘포스티’는 4050 여성들을 위한 패션 플랫폼으로, 의류 구매 시 오프라인이나 종합몰 등을 주로 이용했던 4050 세대가 이용할 ‘다음(post)의 패션 서비스’를 의미한다. 4050 고객들이 중시하는 상품 품질 확보를 위해 포스티에서 판매하는 모든 브랜드 상품의 본사와 직접 계약해 100% 정품을 선보이고 있다. 마음에 드는 옷을 탐색할 때 여러 경로로 복잡하게 들어가야 하는 경우를 최소화하고, 첫 화면에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패션 by kakao 

‘패션 by kakao’는 카카오톡의 더보기 탭과 모바일 웹, 앱을 통해 운영되는 모바일 기반의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로,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패션 소호/브랜드 상품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추천해준다. 판매자들은 월 2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들에게 쇼핑몰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특정 쇼핑몰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인기 아이템과 신상품을 모아서 직접 비교할 수 있다. 




관련 동영상 보러가기

쇼핑몰, 지그재그와 함께 성장하기 

https://youtu.be/rxNnY4dbzaw




파트너스위드카카오 13호 보러가기

'파트너스위드카카오(Partners with Kakao)'는 카카오의 플랫폼에서 카카오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꿈을 위해 달려가는 수많은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담은 매거진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1] 중소파트너의 판로를 확대하는 따뜻한 커머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