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표고 Jul 21. 2022

장점을 살리는 스타일링 - 원피스 (키 작은 체형 편)

안녕하세요, 김표고입니다. 이번 주부터는 장점을 살리는 스타일링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 주제는 키 작은 분들의 원피스 스타일링 아이디어입니다.



<키 작고 상 하체가 마른 체형>

전체적으로 슬림한 체형을 가진 분이라면 팔다리를 시원하게 드러내고, 전체적으로 톤을 일치시켜 길어 보이도록 하는 룩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특히 신발의 색상을 다리와 비슷한 톤의 컬러를 선택하시면 다리가 길어 보이고 키가 더 커 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스킨톤이나 밝은 아이보리 톤의 신발이 없으시다면 하나쯤 구매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 원피스는 Siyazu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30255 )​



<키 작고 복부와 허벅지가 통통한 체형>

머리를 올려 묶어 가는 목을 드러내고 상대적으로 날씬한 종아리와 팔만 드러내면 통통한 부분이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원피스는 mais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58570 )

가려진 부분을 보이도록 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가슴 부분부터 A라인으로 퍼지는 실루엣의 원피스는 복부와 허벅지가 통통한 분들께 가장 추천드리는 디자인입니다. 허리 부분을 끈으로 묶는 디자인이나 일자로 툭 떨어지는 실루엣의 원피스는 통통한 부분이 강조되기 때문에 원피스를 고르실 때 그런 디자인은 피해 주세요!




<키 작고 상체는 마르고 하체는 통통한 체형>

짙은 색 상의를 입어 더 슬림한 느낌을 주고, 상체 부분이 딱 맞는 디자인의 원피스로 날씬한 부분을 더 강조한 룩입니다.


* 원피스는 DUNDROP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624100 )

가려진 부분을 드러내니 확 다른 느낌이죠? 만약에 종아리까지 통통한 체형이라면, 발목 위쯤까지 오는 기장의 스커트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키 작고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

원피스의 실루엣이 몸에 들러붙지 않는 것을 입어 드러난 날씬한 부분만 강조되는 룩입니다.


* 원피스는 GANISONG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808332 )

가려진 부분을 드러내면 위와 같은데요. 이렇게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의 경우, 달라붙는 재질의 원피스보다는 디자인 그대로 유지되는 조금 빳빳한 재질의 소재의 원피스를 추천드려요. 몸을 전체적으로 가리는 디자인의 원피스이기 때문에, 머리를 올려 묶어 목을 드러내는 것이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셔요! 조금 더 시원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네크라인이 V로 파져 있는 것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는지요? 다음 주에는 장점을 살리는 스타일링 - 원피스 (키 큰 체형 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 @kimpyogo_ootd

메일 : kimpyogo@naver.com



이전 28화 여름날 하객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