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표고입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주에 이어 장점을 살리는 스타일링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키 크고 상 하체가 마른 체형>
키가 큰 체형의 늘씬하고 긴 느낌을 극대화하는 것이 슬림하게 뚝 떨어지는 롱 원피스라고 생각하는데요, 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이실 경우, 소매가 없는 디자인을 입어 날씬한 팔을 드러내는 것이 가리는 것보다 더 길어 보이고 멋스러운 거 같아요.
* 원피스는 Lucirzu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97697 )
<키 크고 상체는 마르고 하체가 통통한 체형>
장점을 드러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 있는 부분에 눈길이 가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허리선이 높게 디자인된 롱 드레스로 가려진 부분이 길어 보이도록 하고, 어깨에 장식이 더해지면 드러난 팔에 더 눈이 가게 되어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원피스는 AMONG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84566 )
가려진 부분을 보이도록 하면 이런 느낌인데요, 하체가 통통하신 분은 허리선이 높게 디자인되어 허리선부터 봉긋하게 A라인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디자인이 엉덩이 부분이 타이트하게 붙지 않아서 상체의 날씬함만 강조되거든요. 허리는 가늘고 허벅지부터 통통하신 분들은 허리를 좀 더 쏙 들어가게 강조한 실루엣을 입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키 크고 상체는 통통하고 하체는 마른 체형>
상체가 통통하신 분들은 특히 팔부분이 통통해서 그 부분을 가리고 싶어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깨가 좁지 않고 바깥쪽으로 봉긋하게 디자인된 퍼프 소매가 통통한 부분을 가려주는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런 소매의 옷을 고르실 때는 소매가 끝나는 부분이 많이 좁아지지 않는 것으로 고르셔야 하는데요. 소매가 끝나는 부분에서 팔이 꽉 끼면 오히려 팔의 통통함이 더 강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원피스는 MANNON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50195 )
가려진 부분을 드러내 볼게요. 하체가 늘씬한 체형이신 분들은 늘씬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허리선이 높게 디자인된 것을 고르시면 좋습니다. 상체는 조금 넉넉한 실루엣이지만 하체는 슬림하게 일자로 떨어지면서 발목까지 오는 기장의 원피스도 하체가 마른 체형의 장점을 드러내는데 효과적이니, 참고하셔요!
<키가 크고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
전체적으로 통통하신 분은 상대적으로 날씬한 부분(팔목, 발목 등)을 드러내고 본인의 사이즈보다 반이나 한 사이즈 큰 것으로 하셔서 꽉 끼지 않게 입는 것이 가장 날씬해 보입니다.
*원피스는 on&on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332087 )
가려진 부분을 드러내면 이런 느낌인데요. 스커트는 일자로 뚝 떨어지는 것보다 플리츠스커트 같이 주름이 잡혀있는 것이 착용감도 편하고 몸에 들러붙지 않아서 날씬해 보이는 효과도 있으니, 디자인을 고르실 때 참고하셔요!
지난주에 이어서 원피스를 주제로 다루어보았는데요, 옷을 고르실 때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실루엣을 찾는 것은 직접 입어보는 것만 한 방법은 없거든요.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zara 같은 브랜드에서 여러 가지를 착용해보시면서 가장 잘 어울리는 실루엣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 주에 또 새로운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 건강한 여름날 되셔요!
인스타그램 : @kimpyogo_ootd
메일 : kimpyog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