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담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느리게걷는여자 Oct 07. 2023

38. 회피라는 감옥


도망치고 싶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포기부터 하고 싶어진다


"이게 나의 한계야"

하고 선을 긋고 나면

잠깐 속은 편하다


근데

이게 나의 한계인걸 어떻게 알지?


한 두 번 해보고

선을 그어 버리면

나의 세계는 협소해질 수밖에 없다


회피는 잠깐의 자유는

줄 수 있겠지만 결국

내가 만든 한계에 갇히게 만드는

또 다른 감옥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37. 내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