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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서D Aug 31. 2022

설계 연습 2 - 당근마켓

내 근처 신규 사용자 유입을 위한 개선방안(2)


회고

아이디어 만으로 기획하는 버릇이 남아 있던 지난 글은 문제 설정부터 해결 방안까지의 기준이 주관적이었다.

현실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근거가 될 데이터가 필요하다.

그러나 나는 당근마켓의 내부자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 기획 의도나 사용자 데이터를 볼 기회가 없다.

그렇다면 가장 현실적이게 근거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근거 수집

소규모로 주변 분들께 부탁해 설문을 진행했다.




목표 설정

설문 답변을 기반으로 문제를 도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였다.




레퍼런스 조사


여러 지도 앱에서는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한 주변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다.

그 외에 내 근처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동네가게, 알바, 부동산 직거래와 비슷한 기능을 서비스하는 다른 앱들 또한 지도 화면을 메인으로 노출하고 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때문에 내 근처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에 지도의 형태가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디자인 전개




디자인엔 정답이 없다지만 근거를 찾아가는 과정도 정답이 없다.

이게 최선의 방법일까? 늘 고민하게 된다.

혹시 이 글을 보고 피드백이 떠오르신다면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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