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근처 신규 사용자 유입을 위한 개선방안(2)
아이디어 만으로 기획하는 버릇이 남아 있던 지난 글은 문제 설정부터 해결 방안까지의 기준이 주관적이었다.
현실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근거가 될 데이터가 필요하다.
그러나 나는 당근마켓의 내부자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 기획 의도나 사용자 데이터를 볼 기회가 없다.
그렇다면 가장 현실적이게 근거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소규모로 주변 분들께 부탁해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 답변을 기반으로 문제를 도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였다.
여러 지도 앱에서는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한 주변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다.
그 외에 내 근처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동네가게, 알바, 부동산 직거래와 비슷한 기능을 서비스하는 다른 앱들 또한 지도 화면을 메인으로 노출하고 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때문에 내 근처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에 지도의 형태가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디자인엔 정답이 없다지만 근거를 찾아가는 과정도 정답이 없다.
이게 최선의 방법일까? 늘 고민하게 된다.
혹시 이 글을 보고 피드백이 떠오르신다면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