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요 Mar 18. 2021

"앞으로" 나아가는 자들과의 인터뷰, AFRO

인터뷰 프로젝트_앞으로


지구는 둥그니까, 우리는 만났다.

"앞으로" 나아가는 자들과의 인터뷰,

AFRO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지구는 둥그니까 자꾸 걸어 나가면 

온 세상 어린이를 다 만나고 오겠네 

온 세상 어린이가 하하하하 웃으면 

그 소리 들리겠네 달나라까지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노래를 흥얼거리며, 여행의 순간을 떠올렸다. 지구는 둥그니까 앞으로 나아가다보면, 온 세상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 코로나가 터지는 순간에도 나는 인도에 있었다.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싸들고 귀국을 하니, 원하면 언제든 사람들을 만나 하하호호하던 시절은 사라져있었다.


소통하고자 하는 욕구는 끝없는데, 코로나도 우리에게 '끝없는 패배'를 선사하니, 비행기를 타고 온 세상 사람들을 만나 웃을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이 상황 속에서 여전히 앞으로 걸어나가는 사람들이 있었다. 직장과 돈은 없지만 친구들이 북적북적하다는 올해의 사주를 떠올리며, 집을 나서 사람들을 만나기로 했다.


그래, 지구가 둥글어서 우리가 만났다. 앞으로 나아가는 자들의 목소리를 달나라까지 보내고 싶었다. 우리는 연결되고, 앞으로 나아가기위해 열심히 걸어나가고 있음을 '하하호호' 소리를 내며 알려주기 위해서 말이다.






<AFRO>는 비정기 발행물로, 앞으로 나아가는 자들과의 인터뷰를 담아낼 예정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