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hkong 노콩 Jan 08. 2023

나는 함께 작업하고 싶은 그림작가다

자기 암시와 올해 목표 세 가지, 나의 컨셉 정하기

올해는 조금 차분하다

올해는 조금 더 어른이 된 기분이고

올해는 조금 우울한 마음을 알게 되었다


나도 어른이니 언제까지 한없이 밝을 수가 있을까 싶지만 새해를 시작하며 이런 기분을 느끼는  그리 기쁘진 않다


당장에 해결할 수 없는 여러 일들로 인해

고민과 고민과 고민, 검색과 검색과 검색이

나를 피폐하게 만들고 남과 비교하게 만든 거 같다


휴식조차 제대로 보내지 못하는 나는

이렇게 내내 검색만 하고 내내 핸드폰만 하지 말고

일기를 쓰자 싶어 일기장을 열어 이런저런 글을 쓰다가 너무나 애정하는, 유명한 드로우앤드류의 영상을 보게 되었다

( 장도 채우지 못하고  핸드폰을 잡은 것이 좌절스러웠지만 결과적으로 좋다)

https://youtu.be/z3rn79_kLPQ



그리고 나도 한번 해본다

방황하는 김에

그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그의 추천을 따라 해보고 배워본다.




 

2023년 내 컨셉 정하기

 

컨셉... 키워드부터 적어본다

디자인, 자기 계발, 일러스트레이터, 회복탄력성..

인기 많은, 열정적인, 도전하는, 작업을 많이 한, 기업과 콜라보하는, 성장하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사랑이 가득한, 포기하지 않는

[        ],[       ] 일러스트레이터



함께 작업하고 싶은 일러스트레이터


나는 올해의 나의 컨셉을 '함께 작업하고 싶은 일러스트레이터'라 정했다.

 말은 ,  그림으로 외부에서 (그림을 보고 반응할 일반인들에게) 반응이 좋고 그림자체도 (의뢰인의) 마음에 들고 또한 (마감) 약속을 잘 지키는 "그림 작가"라는 이야기이다 







컨셉을 잡고 나니

목표를 적기는 조금 더 쉬워졌다.


목표 1

2023년 나는 다작하는 그림작가되기

다작의 기준을 세워본다, 나는 현재도 다작하는 편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좀 더 구체적으로. 한 달에 15개 이상 그럼 12달 15x12= 180+알파 = 200장!

2023년 200장의 그림을 그린 일러스트 작가가 되겠다.


목표 2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가진 그림작가되기

자기 암시로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들고 신체적으로도 정상체중을 만든다.

내가 건강해야 아이를 가져도, 아이가 건강해질 테니 건강한 몸을 만들겠다.


목표 3

나의 이야기를 기록하기

일기를 쓰면서 많은 생각들을 정리하고 기록하여 너무나 큰 고민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다

꾸준히 일기를 쓰고 블로그나 브런치등의 여러 SNS에 나의 이야기를 기록하겠다.

나의 직업적 홍보를 위한 과시용, 마케팅용도 있겠지만 나를 위한 해소용으로 이야기를 기록하여

그림 외의 분출구를 만들자



목표 1 - 행동 : 번호를 새겨서 그림 그리는 숫자를 확인하자

목표 2 - 행동 : 좌절하지 말고 습관을 만드는 다이어트를 하자

걸음걸이 습관 고치기 / 계단 이용하기 / 아침, 저녁 스트레칭하기

목표 3 - 행동 : 적고 싶은 이야기들을 메모하고 번갈아가며 글을 적어보자    ( - 블로그,  - 브런치 )

          






내가 만든 2023년 자기 암시


1. 나는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한다.

2. 나는 누구나 함께 일하고 싶은 그림자가이다.

3. 나는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그림을 그린다.

4. 나는 그림 속에 나의 사람들을 담을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다.

5. 나는 월 1000만 원씩 버는 사람이다.

6. 나는 새로운 일에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좋은, 행복한 결론을 도출하는 사람이다.

7. 나는 우리 가족의, 나의 친구의, 나의 사람들의 자랑이 되는 사람이다.

8. 나는 그림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사람이다.

9. 나는 내 그림 같은 삶을 사는 사람이다.

10. 나의 노력은 결국 성공적인 결과로 도출한다.

11. 나는 행복한 그림작가이다.





매일매일 자기 암시를 읽고 들어 나를 행복하게 나아가게 만들고 목표 3가지를 이루는  해를 보내겠다







행복한 그림작가의 1월 그림을 공유드립니다






다운로드를 원한다면

https://grafolio.naver.com/rohkongpage

상업적 이용금지






작가의 이전글 #vlog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