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퇴준생 김머글 May 12. 2024

마케팅 제안서는 어떻게 쓰는가?

마케팅 제안서 작성 프로세스 


★ 핵심 요약 ★

디지털 마케팅 제안서 작성 프로세스 

① 사전 고객 현황 진단 : 기업 개요와 경쟁사 현황 파악

② 제안 전략 수립 : 어떤 방식으로 우리 솔루션을 어필할 것인가

③ 초안 작성 : 제안서의 골격을 만드는 단계 - 5W2H1T에 맞추어 구성안 짜보기

④ 목차 개발 : 전반적으로 구조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

⑤ 제안서 작성하기 : 제안배경(환경분석 결과 등) → 고객분석 → 문제도출 → USP(unique selling point) 발굴 → KPI 설정 → 실행매체 플래닝 → 예산 수립


(음.. 아직은 잘 모르겠다. 어렵다. 많이 보고 작성해 보는 연습이 필요하겠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 제안서의 개념과 기본 접근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