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Jul 20. 2022

행복해지는 시간

오후 6시 30분

코로나로 일주일간 세상과 강제 격리하면서

내가 얻은 건

좋아하는 시간대를 알게 된 것.


오후 6시 30분

(4월이었다)

해가 지기 시작할 무렵

내 방 작은 베란다는 아련한 주황색으로 물들고

크고 작은 화분 속 이파리가 옅게 그림자를 드리운다.


그걸 멍하니 바라보다 보면

문득 깨닫게 된다

아, 나 지금 행복하구나!



오래전부터 구독 중인 유튜브 채널이 있다

<여행자 메이>


크리에이터이자 작가인 메이 언니가

(일방적 친근함으로 언니라 부른다)

오랜만에 영상을 올렸는데

태국 크라비 클라이밍 콘텐츠였다.


하루 종일 암벽등반을 하며

온몸이 멍과 모기에게 물린 자국으로 가득해졌지만,

오후 6시 30분

휴대폰 알람과 함께 뜬 문구

[행복해지는 시간]


알람을 끄며 - 웃는 언니의 모습

찐으로 행복해 보였다.



영상을 본 뒤 나도 설정했다

오후 6시 30분

[행복해지는 시간]


이제 나는 매일 같은 시간에 행복하다

행복하던 중에 울려도

행복하지 않던 중에 울려도

행복하다.



덕분에 씩- 웃어넘기는 힘

행복은 나의 마음가짐에 달려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무탈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