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 Winfield Feb 02. 2018

<연애의 진실> 완벽한 연애란

Our Love is Perfect!

Your love is perfect when you're happy.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의 사랑은 완벽하다.


사람들은 항상 남의 연애 이야기에 흥미를 갖고 이런저런 조언을 나누거나 자랑을 하곤 한다. 

며칠 전 오랜만에 연락을 한 지인이 영국에 다시 돌아와 잠깐 카페에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 

만나서 동거를 하고 결혼 준비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는 영국인 남자 친구 / 약혼자가 있어서 부럽다고 했다.

무엇이 부러운 것인지 물어보았다.


그녀는 내가 '영국인'과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는 것이 부럽다고 했다.

그녀는 내가 런던에서 살고 있는 것 부럽다고 했다.

그녀는 내가 한국에서는 만나지 못했을 '잘생긴 남자'와 연애를 하는 것이 부럽다고 했다.


내 소식을 듣기 전 그녀는 이미 그녀가 꿈꾸는 '완벽한 남자'와 연애를 하고 있고 입이 닳도록 열심히 그의 칭찬과 자랑을 하던 그녀였다. 그런 그녀가 나의 연애가 왜 부러울까?


사실 영국에서 지내면서 한국에서의 내 친구들은 남이 된 경우가 대부분이고 만나기가 힘들다 보니 연락이 끊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내 나이 또래의 친구들은 모두 대학을 이제 막 졸업해서 일을 하고 있는 사회 초년생들이고 그녀는 좋은 대학을 졸업해서 번듯한 대기업에서 일을 하는 내가 아는 지인들 중 가장 '성공한 친구'였다.

그녀는 그 번듯한 직장에서 그녀가 매번 중요시하던 '스펙 좋은 남자'와 연애를 하고 있고, 언제나 로맨틱하고 이벤트를 자주 받는 모든 한국 여자들의 워너비 연애를 하는 그녀이다. 


그녀는 내가 그녀의 연애를 부러워하지 않아서 샘이 난다고 했다. 


나는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그와 함께하는 연애는 어느 누군가의 '완벽한 연애'와 비교할 수가 없다고 했다. 

나 자신이 행복하고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하는 연애인데 다른 누군가의 연애가 왜 부러워야 할까.


이 많은 사람과 연애를 해서?

이벤트를 자주 받아서?

잘생긴 사람과 연애를 해서?


모두 어이없는 이유들이다. 어떤 이유에서든 내 연애가 나를 행복하게 한다면 부러워할 것이 없는 이유들. 

그녀가 그녀의 남자 친구로부터 받는 값비싼 선물들과 로맨틱한 이벤트들은 내가 나의 남자 친구와 함께 하는 시간들과 사랑한다는 말에 비교하면 무가치하다.


사람마다 '완벽한 연애'의 기준은 다르다.

나에게 있어서 '완벽한 연애'는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연애이다.

내가 언제나 받는 연애도 싫고, 내가 언제나 주는 연애도 싫고, 

내가 사랑하는 그와 함께하는, 미래를 계획하는 이 연애가 나에겐 완벽하다.


앞서 말했듯이 사람마다 '완벽한 연애'의 기준이 다르더라도 딱 한 가지 모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

만약 다른 누군가의 연애가 부럽다면 지금 하고 있는 연애에 만족하고 있는지 그 연애가 자신을 행복하게 해 주고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길 바란다.


<연애의 진실>

다른 누군가의 연애를 부러워하지 말자. 부럽다면 지금의 연애를 돌아보자. 내가 '행복'한 연애가 '완벽'한 연애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애의 진실> 우리는 분명 다른 인격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