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 기념 (그림책 베이스)
오늘은 크리스마스 주간이기도 하고 제가 이전부터 계속 말씀 들여왔던 그림책(애니)을 추천드릴게요.
제가 추천드리는 애니들은 다 유튜브에서 감상 가능하시고 그림책 기반이라 아이들과도 즐겁게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클래식한 그림책과 애니를 좋아해서 다소 촌스러운 분위기가 날 수는 있어도 클래식이 클래식인 이유는 있더라고요.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이야기들이니 아이들과 가족들과 시간 날 때 집에서 감상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The Snowman (1982)
https://www.youtube.com/watch?v=5A3THighARU&t=153s&ab_channel=uderzo1984
제가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서 가장 먼저 보는 제 최애 크리스마스 그림책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작품 이에요. 영국 친구가 The snowman 그림책도 선물해 줘서 소장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을 가르칠 때도 늘 쉬는 시간에 자주 틀어줬었어요. 신기하게도 떠들던 아이들이 이걸 틀어주면 엄청 집중해서 보곤 했었답니다. 제가 어린 시절에도 봤었고 아마 너무 유명해서 다들 잘 아실 거라 생각해요.
2. Polar Express (2004)
https://www.youtube.com/watch?v=m5ZdHS6F_aE&ab_channel=RKDPictures
이것도 정말 유명한 그림책이죠! 이 그림책도 제가 너무 좋아해서 원서로 소장하고 있답니다. 영화도 실감 나게 너무 잘 만들었어요. 다만 너무 실제 상황 같아서 만 6세 아이들 중에서는 무서워하는 아이들도 좀 있었답니다. 대부분은 다들 잘 봤어요! 이걸 보여주고 산타마을은 진짜 있다며 장난을 쳤던 기억이 있어요. 이 애니도 작품성이 좋고 영화 퀄리티도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가족들과 함께 보기에 딱이에요.
3. How the grinch stole christmas (1966)
저는 Dr.Seuss 작가님을 정말 좋아해서 그린치 시리즈를 많이 봤어요. 넷플릭스에 2018년 개봉한 그린치 3D 크리스마스 애니도 올라와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1966년작을 제일 좋아해요. 보여줬을 때 아이들도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여러 번 봐도 또 보고 싶다고 해서 틀어줬었답니다. (겁이 많거나 여린 아이들은 대부분 옛날 만화를 더 선호했어요. 아무래도 최근 작품들 보단 실감이 덜해서 잘 본 거 같네요.)
4. Frosty the Snowman (1969)
https://www.youtube.com/watch?v=kSkyv8EUEsU&t=645s&ab_channel=T%26VRoadTrips
이 애니도 정말 유명한 크리스마스 영화 중 하나죠. 1969년 작품이며 이것도 아이들에게 보여줬을 때 참 좋아했던 것 중 하나예요. 담뱃대를 물고 피곤해 보이는 눈사람이 매력 있어요.
넷플릭스 영화를 추천하지 않고 넘어가면 섭섭하니 제가 본 것 중 좋았던 것 두 개만 추천드릴게요.
5. 클라우스 (2019)
제가 예전에 보고 울었던 영화예요.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라 제일 강추드리는 작품입니다.
산타클로스가 배 나온 할아버지가 아니라 여기선 멋진 모습으로 나와서 좋았어요.
6. 아더 크리스마스 (2024)
소니와 윌리스와 그로밋을 제작한 스튜디오가 협력해서 만든 애니랍니다. 그래서 퀄리티가 높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남자 주인공 성격이 재밌어서 아이들이 좋아했던 기억이 있네요.
오늘은 이렇게 크리스마스 추천 애니로 글을 마무리합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라며 종종 이렇게 그림책이나 애니 작품 추천글도 가져와볼게요. 이번엔 그림책 작업으로 글이 짧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