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 Jan 27. 2022

돈에 지친 당신을 위로하는 책

정말 돈이 문제일까?


제 첫 책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돈 때문에 마음이 힘든 분들. 

돈에 지친 나 자신을 위로하고 싶은 분들에게 닿고 싶습니다. 


3년 전, 돈 때문에 많이도 억울하고 힘들었던 저에게,  

'정말 돈이 문제일까?'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돈은 저의 거울이었습니다. 


돈에는 제가 묻어있었습니다. 

불안함, 열등감, 사랑받고 인정받고 싶은 마음. 


눈에 보이지 않아 알지 못했던 나의 많은 감정들이 

돈에 덕지덕지 붙어있었습니다. 


120장의 글을 쓰는 동안, 

저는 조금씩 그 감정들을 제게서 떼어냈습니다. 

그리고 많이 가벼워졌습니다. 

전보다 돈이 쉬워졌습니다. 


제 책을 읽는 모든 분들도 

그런 후련함과 가벼움을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책을 쓰는 동안 제가 그랬듯, 


진짜 돈이란 내게 무엇인지, 
진짜 나는 누구인지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은 가볍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