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Mar 06. 2017

LG G6 개봉기!

아스트로 블랙 마치 아이폰 제트블랙과 같이 짙구나!

지난주 MWC를 통해 공개된 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LG G6 개봉기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아스트로 블랙 컬러인데요. 마치 아이폰의 제트블랙과도 비슷한 느낌의 제품입니다. G6의 경우 아이폰과는 다르게 후면이 고릴라 글래스5로 덮여 있지만 반들반들 거리는 유광의 모습 때문에 그런지 느낌은 비슷하군요.

G6의 인기 비결은 아마도 기존과 확연히 달라진 디자인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볼 수 있는데요. 베젤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상하 베젤이 줄어들고 디스플레이가 길어져 기존 스마트폰에서 느낄 수 없었던 오묘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G6 개봉기 시작하겠습니다.


위 링크는 개봉기(언박싱) 동영상입니다!

LG G6 소박한 구성과 패키지

제품 패키지는 단출합니다. 군더더기를 빼고 담백하게 구성하였는데요. 박스 전면에는 G6 로고가 있고 후면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로고가 눈에 들어오네요. G6에는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G6가 상자에 가득 차게 담겨 있고요. 그 아래쪽에 기본 구성품들이 들어 있었는데요.



OTG 젠더가 보이네요. OTG 젠더를 사용하면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데이터 백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USB 제품을 연결 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외장 메모리 연결 후 동영상, 음악 감상도 할 수 있지만 하단에 걸리적 거린다는게 사용에 있어서 불편할 수는 있습니다. 어쨌든 기본 제공되는 OTG 젠더는 유용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Type C 케이블과 9V : 1.8A, 5V  : 1.8 A 의 고속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고요. 이어폰은 V20 때와는 다르게 쿼드비트 시리즈가 탑재된 것 같습니다.



V20 패키지에는 B&O PLAY와의 공동 개발 이어폰을 기본 제공했었는데 이번 G6에서는 B&O PLAY와의 공동 개발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어폰 헤드를 보면 LG 로고만 보입니다. 한 쌍의 이어폰 팁이 포함되어 있고 이어폰에는 리모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ㄱ자 타입입니다.



그 외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젠더와 유심 트레이를 뺄 수 있는 유심 제거 핀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멋진 디자인, 반할만하다!

G6 아스트로 블랙의 모습입니다. 5.7인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는 크기입니다. 더군다나 화면을 켜면 넓은 화면과 얇은 베젤로 인해 기존 제품에서 느끼지 못했던 탁 트인 멋스러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G5와 크기 비교를 해보니 거의 비슷합니다. 두께는 G6가 0.2mm 얇지만 가로 사이즈는 G6가 2.81mm 더 얇아요. 그러나 화면은 G5가 5.3인치였고 G6가 5.7인치입니다. 무게는 G6가 약간 더 무겁지만 큰 차이가 나지는 않아요. 아마도 후면 유리 때문에 무게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G6의 베젤은 정말 얇습니다. 좌우뿐만 아니라 위아래 베젤이 타 스마트폰 대비 상당히 얇은데요. 제품 전면 상단에는 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가 있고요. 하단에는 물리 홈버튼은 없고 LG 로고만이 자리 잡고 있네요.



3.5mm 이어폰 단자는 제품 상단에 있고 그 옆으로 안테나 절연띠가 2개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유심 및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하단에는 USB-Type C 단자와 스피커, 마이크가 위치합니다.



제품 후면은 유리로 덮여 있고요. 기존 제품들과 비교해 카툭튀가 사라졌다는게 특징입니다. 카메라 쪽은 돌출되지 않았고요. 13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가 LED 플래시를 중심으로 나란히 있고 그 아래쪽에 지문인식 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측면은 매트한 짙은 그레이 계열의 메탈 소재, 전, 후면은 블랙 컬러에 유리로  덮인 유광의 제품입니다. 다른 컬러 제품들도 예쁘긴 한데 아스트로 블랙이 중후한 멋을 제대로 풍기는 것 같네요. 실제로 제품 보시면 우아~ 하실 겁니다. 측면 메탈 프레임이 상당히 고급스럽고요. 다이아몬드 커팅도 매력적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0, 램은 4GB, 내장 메모리는 64GB이고요. 배터리는 내장형 3,300mAh입니다. 쿼드 DAC이 포함되어 있으며 IP68 등급의 방수 방진을 지원합니다.



G6 개봉 후 느낌은?

간략하게 G6 개봉기를 살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맘에 듭니다. 디자인적인 만족도가 상당히 큰 제품입니다. 전면 베젤 줄어든 것은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 같고요. 기존에 지원하지 않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고 호평받고 있던 후면 광각 카메라가 업그레이드된 부분 역시 더 좋은 사용성을 보장해 주는 것 같습니다.  차차 제품을 사용해 보면서 G6 관련 다양한 사용기를 올려보겠습니다.


http://tv.naver.com/v/1484007

위 동영상은 KT 스퀘어 체험존에서 살펴본 G6입니다. 현재 각 통신사 직영매장에 G6 체험존이 준비되어 있으니 제품이 궁금한 분들은 집 근처 매장으로 찾아가 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LG X400 중저가지만 괜찮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