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Dec 06. 2017

기어 스포츠 개봉기 & 사용기

삼성전자의 2017년형 스마트워치! 기어 스포츠 개봉기 입니다.

지난 9월 삼성전자는 IFA 2017에서 신제품 기어 스포츠를 공개했는데요. 지난해 출시되었던 기어S3와 비교해 보니 거의 비슷한 특징의 제품이었지만 몇가지 부분에서는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느낀 차이는 크기와 무게였는데요. 기존 기어S3는 확실히 무겁고 크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평소 사용하기에 약간의 부담감이 있었는데 이번 기어 스포츠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착용감이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또한 방수 기능이 향상되었는데요. 그렇기에 물속에서 좀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ATM 방수 등급을 지원합니다. 샤워는 물론 수영장 및 워터파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 스포츠 개봉기

패키지는 기존 기어S3와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기존 기어S3는 시계 패키징이었다면 기어 스포츠는 전자제품과 같은 패키징을 했네요. 



상자 전면에는 기어 스포츠의 모습과 함께 크게 로고가 프린트되어 있고요.



측면에는 기어 스포츠의 주요 특징들이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상자를 열었더니 한쪽에는 기어 스포츠가 그리고 그 옆쪽에는 부속품들이 들어 있네요.



1.2인치 슈퍼 AMOLED 원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기존 기어S3가 완벽하게 동글동글한 느낌이었다면, 기어 스포츠는 원형 베젤 뒤쪽으로 4방향의 각이 살짝 드러나 있습니다.



제품 충전을 위한 충전 어댑터입니다. 기존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최근 USB 타입 C 단자로 변화하는 추세인데 변화에 걸맞지 않은 충전 어댑터네요. 아마도 기존 생산품들을 재활용하는 의미겠지요.



무선 충전 도크(거치대) 입니다. 기존 기어S3 도크와 거의 비슷한 모습입니다.



간단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추가 길이가 다른 추가 밴드가 여분으로 하나 더 들어 있습니다. 팔목이 얇은 분들을 위한 여분의 밴드입니다.



무선 충전 도크에 거치 시킨 모습입니다.



기어 스포츠 뒤쪽 센서부 입니다. 살짝 튀어나와 있습니다. 착용 시 별 느낌은 없더라고요.



오른쪽 측면에는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 위쪽은 뒤로가기 버튼이고 아래쪽은 홈버튼입니다.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버튼 사이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 마이크 구멍입니다.



기어 스포츠 간단 사용기

사용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 짧게 후기를 적어본다면 기어 스포츠로 음악을 장시간 듣는다거나 전화를 오래 하지 않는 이상 배터리는 3~4일 정도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주머니 또는 가방에 있던 스마트폰을 꺼내기 싫을 때 기어 스포츠로 카톡 답변하기도 하고 음악 컨트롤 조절, 전화 및 문자 알림 등의 기능을 주로 사용하는데 배터리 시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시계 밴드 교체 방식 편하더라고요. 밴드의 스프링 막대를 안쪽으로 밀고 밴드를 당겨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삼성전자 제품 홍보 페이지에도 있는 가죽 밴드를 아직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또한 제품 구매와 함께 밴드 할인 쿠폰을 제공받았는데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 제한되더라고요. 



기본 밴드는 운동할 때야 좋지만 평상시에 사용하기에는 좀 루즈합니다. 가죽 밴드나 그 외 밴드로 교체해 사용하면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또한 시계 페이스가 다채로워 교체하며 사용하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애플워치는 제한적이라 많이 아쉬웠거든요. 그리고 제가 기어 스포츠를 구입하게 된 목적 중 한가지는 조깅시 활용하기 위함이었는데 기존에는 노트8을 주머니에 넣고 달릴 때에 주머니가 덜렁 거려 상당히 불편했는데 요즘은 기어 스포츠만 차고 운동해서 편합니다. 



삼성 헬스 기능도 잘 활용하고 있고요. 장시간 앉아 있을 때 기어 스포츠에서 알림 뜨고 몸을 움직이라고 하면 그러한 것에도 잘 따라 하고 있습니다. 루즈하고 움직이기 귀찮아하는 저에게 조금 귀찮은 존재이긴 한데 그래도 따라하면서 건강을 위해 힘쓰려고 노력중입니다. 운동 비서 같은 느낌이에요.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삼성 페이가 안됩니다. 스피커 기능이 빠진 거야 상관없지만 삼성페이는 왜 빼버렸는지 모르겠네요.  그렇지만 가격이 29만원인 점은 만족스럽네요. 기존 기어S3가 30만원 후반대였는데 삼성페이와 스피커 기능 빠지고 10만원이 저렴해졌습니다. 뭐.. 저는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민이나 순토 등의 전문 업체의 스마트워치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어 스포츠의 운동 기능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지만 저처럼 라이트하게 사용하는 분이라면 만족하실 것이라 생각하고요. 평소 워치 페이스 교체 및 줄질하면서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은근히 정장, 캐주얼에도 잘 어울립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착용감입니다. 착용감이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기어S3 착용감이 좋지 않아 사용을 미뤘다면 기어 스포츠는 그보다는 훨씬 좋아졌으니 한번 매장가서 직접 시착해 보세요. 이상 기어 스포츠 개봉기를 마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폰X 개봉기 및 간단 사용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