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노 Mar 24. 2024

어차피 삭제할 글

글 쓰는 시간은 내게 행복이었다. 그때의 기분이 어떻든 글 쓰는 순간만큼은 오로지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라서 그랬을까. 긴 유럽 여행의 중반 혹은 주위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며 느낀 흐뭇했던 순간 혹은 일상에서 특별했던 순간, 그렇게 나는 늘 감정과 기분을 적었다.



그중 브런치에 발행되는 글은 극히 일부였다. 복잡하고 힘든 감정의 글을 제외했던 이유는 혹시 누군가에게 이 슬픔이 전염될 까 하는 걱정이 들어서였다. 아닌 밤 중에 적은 솔직한 감정은 아침과 함께 부끄러움으로 찾아오기도 했으니, 솔직한 감정을 누군가에게 고백하는 게 서툴렀다고 할 수도 있겠다. 그렇다고 다신 보지도 못하게 지우는 것들은 없었다. 그 때의 나만 느낄 수 있는 감정이었다는 생각에 감정 자체를 부정하고 싶지는 않았을뿐더러 변태도 아닌데 시간이 지나 슬픔을 다시 읽는 내내 입꼬리가 올라가기도 했다.



그러나 요즘 ‘지우는 글’이 많아졌다. 너무 솔직한 표현에 다시 보기가 괴로웠고 문단의 맨 앞에 있던 커서가 어느덧 중간 즈음 있을 때면 마음이 정리되는 것이 아니라 더 복잡해져 버린 탓도 있었다. 간직하고 싶지 않은 감정이라는 것이 내게는 꽤나 생소해서, 낯설고 어려운 밤을 보내기도 했다. 끝까지 완성된 글마저 지워버려 그때 나의 감정이 정확하게 어땠을 지도 기억이 나지 않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smooth as sued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