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트위터(X)] 로 영어의 감 키우기


트위터가 X로 바뀐 후로는 잘 들어가지 않고 있었습니다. 오늘 일어나서 제 예전 글들을 읽다가 문득 트위터도 영어공부에 활용하기 정말 좋은 매체였지? 가 떠올라서 오랜만에 들어가 봤어요.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기에, 팔로우할 계정을 업데이트해야겠더라고요.

X를 활용한 영어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스팸메일 활용에서도 그렇지만)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제대로 된 계정을 팔로우하는 것 이거든요.


저는 주로 미국 공식 잡지 (내가 관심 있는 분야)와 미국 현 정부 장관, 대통령, 부통령 그리고 미국의 뉴스 채널을 위주로 팔로우를 시작합니다.

구글에서 미국무부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 봅니다.


미국무부 장관이 Blinken이라는 것조차 모르고 있었네요. 그리고 다른 장관들 이름을 쭉 보다가 Janet Yellen의 이름이 눈에 띄어서 X에서 바로 검색해 봤습니다.



한 계정을 팔로우하면 이렇게 알고리즘으로 추천 계정들이 뜨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계정 하나를 팔로우하면! 월척을 낚은 셈이죠.


추천계정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계정 프로필을 볼 수 있으니 가려가며 팔로우를 하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알고리즘으로 팔로우버튼을 신나게 누르며 풍부한 영어공부 소스들을 모으던 중 흥미로운 계정을 발견했어요. 백악관 Communications Director네요. 그렇다면 보나 마나 이 분의 계정에는 백악관 소식이 무지하게 올라오겠죠?


이렇게 팔로우를 하다가 흥미로운 문장이 눈에 띄었어요.

바로 제 X로 인용해 와서 저의 아하모먼트를 작성했어요.


제가 자주 말씀드리지만, 마음에 드는 영어표현이나 영어문장을 발견하면 반드시 '아하모먼트'를 작성해 보는 것이 좋아요. 이 표현이 왜 나에게 확 어필되었는지, 왜 이 접근법이 좋은지, 나는 앞으로 어떤 말을 하고 싶을 때 이 표현을 써먹을 것인지 등등. 을 저는 '아하모먼트'라고 퉁쳐서 표현합니다.


어렵고 몰랐던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이미 알고 있는 쉬워 보이는 영어단어들이 어떻게 조합되었는지를 깨알같이 파악하는 것이 '영어적 사고'를 하는데에 어마어마하게 큰 역할을 하더라고요. 이렇게 쉬운 영어를 파고드는 습관을 갖고 영어에 접근하고, 내 안에 '아하 모먼트'를 쌓아두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한 번도 외우지도 써보지도 않은 영어 문장이 나올 때가 있답니다. 그런 순간을 저는 '내가 만든 기적' 이라고 생각하고 깊게 뿌듯해하고 넘어갑니다. 그리고 이런 내가 만든 기적을 자꾸 체험하다보면 영어에 점점 중독되어 저처럼 영어변태가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아하모먼트를 찾는 것이 처음에는 익숙지 않음을 알기에 저는 저의 아하모먼트를 최대한 공유드리려고 하고 있어요. 위 사진에서 저의 아하모먼트를 보실까요? 저는 저 두 부분이 너무 흥미로웠어요. 활용하기도 좋아 보였 고요.

strong results가 딱 맞는 한국어로 치환하기가 어려워서 구글에서 "strong results"를 검색하고 이미지들을 훑어봤어요.



의외로 몸짱, 스포츠 관련 이미지들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다이어트 성공기, 근육 키우기 성공 등에 많이 쓰이는 걸 보고 감이 올랑 말랑 했죠. 드라마틱하게 놀랄 만큼 어마어마한 결과. 의 느낌이었어요.


그러다가 한 이미지에서 strong results에 drive라는 동사를 쓰고 있는 걸 봤어요. 눈에 띄는 결과물을/ 눈에 띄는 성과를/ 어마어마한 성공을 '이끌어' 내다. 를 표현하고 싶을 때 무조건 이 콤비를 사용하면 되겠더라고요.


X에는 글자 제한이 있어서 일단 '아하모먼트'를 쓰고 다음 게시물에서 저만의 한국어를 쓰고, 그 한국어를 보며 영어로 필사하는 걸로 마무리했어요.



긴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재밌게 영어를 흡수할 수 있는 재밌는 영어공부 방법이니 여러분들도 꼭 활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변 통역사의 책: 하루 10분, 구글 영어의 힘 링크>

구글, 스팸메일, 트위터(X)를 활용한 영어공부법과 제가 통역사가 되기까지의 여정은 제 책에서 자세히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44238936?query=%ED%95%98%EB%A3%A8%2010%EB%B6%84%20%EA%B5%AC%EA%B8%80%EC%98%81%EC%96%B4%EC%9D%98%20%ED%9E%98&NaPm=ct%3Dm1x662eg%7Cci%3D67e5b9db1e8838c9f0e47490f0fcdf2a2d9056c4%7Ctr%3Dboksl%7Csn%3D95694%7Chk%3D337babf0bc15a8f1ad731112b0e673ba955f2732





매거진의 이전글 [스팸메일로 영어 배우기] 필사 템플릿 공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