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코 Mar 15. 2020

02. 뭐가 그리도 우스운건지

인도/뉴델리

인도라는 나라의 특징에 어느 정도 적응을 한 후 난 혼자 지하철을 타고 관광을 떠나게 되었다.


내가 간 관광지는 바로 꾸뜹 미나르라는 곳,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인도 최대의 미나르라고 한다.


나 같은 외국인도 있었지만 대부분이 인도 현지 관광객이었으며 엄청 많았다. 특히 소풍을 온듯한 인도 학생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었다.


내부로 들어가 구경을 하는데 왠지 모르게 부담스러운 느낌, 그렇다. 모든 인도인들이 나를 주목하고 있었다. 인도에 한국인이 그래도 꽤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뭐가 그리도 신기한지 다들 큰 눈으로 나를 바라보고 있었던 것이다. 개중에는 내게 다가와 함께 사진을 찍자고 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었다.


그렇게 사진을 찍어주면서 바쁘게 유적을 구경하고 있었다. 그때 내가 구석 진 곳으로 갔을 때 어린이와 청소년의 중간쯤 되어 보이는 한 남자 학생이 내게 대뜸 'bitch'라며 욕을 했다. 내가 영어를 못 알아듣는 줄로 착각하고 호기심반 장난반의 마음으로 내게 못된 말을 한 것이다. 순간 너무 화가 나고 얼굴이 새빨개질 정도로 수치스러웠다. 저 작은 아이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그런 말을 한 걸까, 그 단어가 가지고 있는 뜻을 알고는 있을까 등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다. 내가 왜 저런 소리를 들어야 하지 싶으며 억울하기도 했다. 내가 화를 내며 다가가니 그 아이는 키득거리며 도망갔다.


한 아이의 잘못된 관심 하나로 안좋은 기억이 되어버릴 뻔한 꾸뜹 미나르, 그럼에도 날씨도 너무 좋았고 사람들도 친절했기에 좋은 경험으로 간직해보려고 한다.


꾸뜹 미나르 풍경
꾸뜹 미나르 풍경
매거진의 이전글 01. 여자 혼자서 떠난 인도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