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퇴사 후 우당탕탕 성장하는 이야기
허탈한 성과; 무조건 보게 만드는 '3초'오늘자 쇼츠도 업로드 완료 :)
이전 쇼츠들보다 개선해보자는 목표로 기획해서 올리고 있는데
어째 조회율도 평균 조회율도 더 떨어진다;;
제일 먼저 올린 쇼츠가 여태껏 올린 쇼츠 영상 중
조회율이 가장 높다 (64.8%)
*터진 쇼츠들의 조회율은 보통 70%이 넘는다고 한다.
퇴사 + 이시국 스쿼트 7,000개라는 키워드가
어느 정도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들인 것 같다.
사람들이 가장 오래 시청한 영상은 린매스업 1일차 쇼츠.
평균 조회율이 57.2%이다.
(물론 그리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
그래도 다른 영상들보다는 기승전결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듯하다.
이건 2일차 영상인데,
이탈 그래프를 보면 후킹을 위한 두번째 예시에서
사람들이 참지 못하고 많이 이탈한 것으로 보인다.
점차 떨어지는 성과에 약간 막막한 느낌이 들지만
계속 두들기다 보면 뭔가 발견하게 되겠지.
단 3초 만에 사람들의 주의를 가져오는 일,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