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무지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박 언니 Feb 05. 2020

우리의 대화

"너하구 있으니 기분이 좋아진다."


헤어지는 길에 듣는 이 말이 참 마음에 들었다.

우리의 대화가 꽤 만족스러웠다는 언니의 말에 오늘의 대화를 되짚어봤다.

우리의 대화는 한 사람이 이끄는 대화도

내가 해봐서 아는데~ 하는 경험의 일반화도

기운 빠지는 푸닥거리도 아니었다.


나의 고민이기도, 언니의 고민이기도 한 우리의 고민을 좀 다른 시야로 바라보자는 것.

해결이 아니라 다르게 해석하는 것.

많은 대화를 주고받으며

우리는 오늘 또 하나의 해석을 갖게 됐다.

정답에 대한 집착보다 정답으로 가는 풀이에  집중했기에 언니도 나도 만족스러운 대화가 아니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데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