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스타일 Dec 26. 2023

그래서 제가 얼마에 살 수 있다구요?

[신규 기능 도착 알림] 예상 최저가

[신규 기능 도착 알림]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고 있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패션by카카오'에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도입한 신규 기능에 대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이번 [신규 기능 도착 알림]에선 지그재그에 도입한 ‘예상 최저가' 기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전부 적용한 상품의 최종 가격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예상 최저가'를 만나볼까요?  



어떤 기능인가요? 

‘예상 최저가'는 결제 단계까지 가지 않아도, 각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적용 가능한 모든 혜택을 최대로 적용했을 때 구매 가능한 예상 최저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상 최저가 기능 예시 화면


예를 들게요. 내가 2,000 포인트와 1,500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다면 상품 금액에서 3,500원이 할인된 금액이 예상 최저가로 나와요. 추가적으로 스토어에서 진행하고 있는 쿠폰 이벤트가 있거나 나의 멤버십 등급에 따라 발생하는 쿠폰이 있다면 해당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이를 적용한 최대 할인율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왜 도입했나요? 

온라인 쇼핑에서 ‘가격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지그재그는 고객들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쿠폰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스토어 쿠폰, 멤버십 쿠폰, 프로모션 쿠폰, 마일리지 등 그 종류와 양이 방대해 고객이 혜택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예상 최저가 기능을 도입했어요.  


고객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했을 때 가격도 합리적이라면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더 들 수밖에 없죠. 예상 최저가 노출로 인한 상품의 구매 전환율 상승은 스토어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돼요. 



무엇이 좋아지나요?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옵션과 혜택이 많아 “그래서 내가 얼마에 살 수 있다는 거야?”라며 궁금했던 적 있죠? 혹시 내가 빠뜨린 혜택이 있진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고요. 이제 지그재그에서 쇼핑을 할 땐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다 받은 건지 의심하지 않아도 돼요. 쿠폰, 마일리지, 포인트, 결제 혜택까지 내가 발견하지 못했던 혜택까지 싹싹 긁어모아 구매 가능한 예상 최저가를 알려주기 때문이죠. 


예상 최저가 기능 예시 화면


결제 단계까지 가지 않고도 내가 구매할 수 있는 예상 최저가(고객의 멤버십 등급, 포인트 보유량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품을 구경하던 그 페이지 내에서 예상 최저가 가격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좀 더 쉽고 빠르게 구매 여부도 결정할 수 있어요. 현재도 대부분의 혜택이 적용되고 있지만 혹시라도 미적용된 혜택이 남아있지 않도록 기능을 살펴보며 계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에요. 


각 스토어 역시 예상 최저가를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예상 최저가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스토어 즐겨찾기 쿠폰을 발행하는 등 액션을 취함으로써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신규 고객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매거진의 이전글 [트렌드 언박싱] 반짝반짝! 광(光)나는 패딩이 대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