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음식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acegraphy Jan 21. 2023

[속초 명성게찜] 대게 고민은 이제 끝..여기가 최고

깔끔하고 정갈하고 있을건 다있다!

바닷가에 가면 해산물이 생각난다. 속초 고성 여행을 하면서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었다. 이번에는 대게를 먹기로 했다. 요즘 맛집 스크리닝 능력이 좋아졌다. 네이버 검색 결과는 잘 믿지 않는다. 구글맵을 더 선호한다. 광고가 적고 평점의 분별력이 있어서다.

숙소 위치가 속초와 경계쯤에 위치한 고성이었다. 숙소와 가깝고 구글맵 리뷰가 많고 평점이 높은곳들 중 대게 키워드로 검색해 나온식당들의 리뷰를 전부 살펴봤다. 명성게찜에 가장 마음이 갔다. 대게 1마리 홍게 1마리 세트에 오징어순대와 모듬회 물회 포함 코스요리가 나온다. 가격은 평균이상이었지만 대게 자체의 맛과 코스요리의 정갈함에 끌렸다.



직접 먹어본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수율이 높은 꽉찬 대게와 홍게. 내장까지 깊은 게맛을 느낄 수 있었다. 양이나 맛이 너무 과하지 않고 깔끔한 서브메뉴들도 만족스러웠다. 특히 속초의 특산식품인 오징어순대를 맛볼 수 있다는.점도 좋았다.


게딱지볶음밥과 홍게라면까지 깔끔한 마무리.

속초 고성의 밤하늘. 겨울엔 별이 더 잘 보인다.

매거진의 이전글 [노포맛집] 홍콩중화요리 인생 탕수육..작지만 강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