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저장충 기획자 -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 예약

무조건 화면 캡처하는 기획자의 저장소

2022년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 예약 프로세스 화면을 정리했습니다.
오프라인 픽업서비스를 앱으로 구현할 때 참고 하기 좋습니다.

프리퀀시 증정품 예약 순서 안내 및 유의사항

앞으로 진행될 프로세스에 대해 간략하게 미리 알려주어 사용자가 단계별 진행에 대한 예상이 가능하도록 해 줬네요.

증정품 선택

아직 날짜와 매장을 선택하기 전인데 일부 상품은 예약 마감 되었네요. 인기 있는 상품은 일별 한정이 미리 걸려 있나 봐요!

고객이 실패 경험(선택한 후 알게 된다거나)을 하지 않도록 직관적으로 잘 알려 주고 있네요.

증정품 선택 완료

선택전과 선택 후를 명확히 다르게 알려줍니다.

수령일과 매장 선택 - 수령일 캘린더 선택

수령일을 캘린더 형태로 큼직하게 덮어서 선택이 편하도록 해 주었네요.

수령일과 매장 선택 - 예약 변경 시도 시

선택된 증정품이 아닌 다른 증정품을 선택하려고 하니 알럿 메시지로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수령일과 마장 선택 - 수령매장 선택

수령할 매장 선택 시 내가 선택한 증정품의 재고 수량을 매장과 같이 보여 주어 고객의 실패 경험을 차단합니다.

수령일과 매장 선택 - 매장 선택 완료

증정품 선택 완료와 동일한 UI로 통일성 있게 온/오프를 표현했네요.

예약 내용 최종 확인 후 예약 완료

최종 예약된 내용을 최종적으로 한 번 더 보여주어 확인합니다.

예약 완료 하기 버튼을 선택하지 않고 끝내버리는 사용자를 위해 강조하여 보여지는 말풍선을 추가했는데 최종 확인 단계를 그럼에도 둔 이유는 고객이 최종 선택한 내용 확인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예약 완료

예약 완료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최종 예약이 완료되고 매장별 운영 시간 독려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