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loriaMJ Jun 30. 2022

과거의 나에게서 받는 위로

일기장 그리고 한밤

간밤에 2013년도 다이어리를 집어들었다.

그속엔 이렇게 뜨겁게 살 수있을까 싶을 정도로

하루하루를 불태우며 사는 28살의 내가 있었다.

치열하게 일하고ㅡ삽질반 적중반, 인정투쟁에 불타고

일주일에 4일을 술먹고

그러면서 읽고 쓰고 울고 웃는.

너무 기특해서, 참 열심히 살았네 해줬다.


더 냉소적이 된다고 해서 더 잘 사는것이 아니고

더 좋아한다고 해서 더 손해보는것이 아님을

깨달은 그시절 나에게,


사랑없이 사느니 차라리 고독하게 사는게

낫단 것을 알아버린 그때의 나에게


지금의 나는 한 수 배웠다.


또 잔뜩 적힌 하고싶은것들과 그 위로 그어진 X표들을

보며, 머뭇대지말고 핑계대지말고 더 많은것들에

나를 데려다놓으리라 서른일곱의 나는 생각했다.


다이어리를 적기 시작한 이래

나의 주제는 언제나 운명과 사랑이었다.

세상살이 늘 곡예 같아도

부서질지라도 후회할지라도

뜨겁게 타서 재가 되리라,






매거진의 이전글 새는 날기 위해 태어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