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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ohn J Apr 28. 2024

마케터, 원 페이지 보고서를 위한 OGSM 기법

일반적으로 회사 내부에서 마케팅 기획에 있어 초기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법이 있다.


NABC (Needs 요구, approach 접근법, Benefits 이익, Competition 경쟁요인)과 OGSM (Objective 목적, Goals 목표, Strategies 전략, Measures 평가)가 주로 사용된다.


특히, 마케팅 아이디어를 업세일링(*이경우는 회사 내부 보고를 의미함) 하기 위해서는 OGSM이 가장 효과적이다. 1페이지 OGSM 작성 후 관련 세부자료를 Appendix.(참고)로 붙이면 된다.


예시를 들면, 우선 마케팅 아이디어의 타이틀(Title)이 보고서의 제목이 된다.
그리고, 1) Objective (목적)에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업과 고객이 얻는 것이 무엇인지 작성한다.  
2) Goals (목표)는 구체적인 수치를 작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브랜드 인지도 00% 향상이라든가 특정 상품의 매출 00% 증가 등이다.
3) Stragegies (전략)에는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전략 (고객 접근 전략, 유치 전략, 리텐션 전략 등)을 기재한다.
4) Measures (평가)에서 실질적인 Goal(목표)에 해당하는 다양한 채널별 KPI를 구체화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OGSM을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현실적인 아이디어 및 실행 안을 넣은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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