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hn J Apr 28. 2024

마케팅 전략, 크리에이티브 프레임워크

Creative Framework

크리에이티브 프레임워크 (Cretive Framework)는 비즈니스의 모든 부문에서 중요하게 적용된다.

신사업의 아이디어에서 판촉 프로모션 아이디어까지 광범위하게 사용이 된다.

예전 광고대행사 AE 시절 경험과 여러 마케팅 기법을 참고하여 크리에이티브의 전체 영역을 바라볼 수 있도록 전개도 (프레임워크)를 잡아 본 적이 있다.


"개별 단계 (Set up - Planning - Idea - Idea definition - Idea Case - Action Design) 별로 어떤 준비를 해야 하고 무엇을 어떻게 활동했을 때 만들어내야 하는 결과물(Out put)은 이것이다."라는 가이드이다.


물론, 사업 및 마케팅 성격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하기와 같은 전체 크리에이티브 프레임워크를 참고하면 스스로 좀 더 디테일하게 자신이 작성한 사업계획서 또는 마케팅 기획안을 검토하게 될 것이다.


< 사례 1. 0000 글로벌기업 마케팅 제안서 >

그리고, 한 가지 좀 더 구체적으로 실무에 쓰이는 프레임워크 (Framework)를 소개하면 마케팅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시장분석, 고객 인사이트, 경쟁사 분석 등 다양한 팩터(Factor)들이 도출되었다면 하기 프레임워크(Framework) 방식으로 전개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 사례 2. 0000 글로벌기업 마케팅 제안서 >



작가의 이전글 마케터, 원 페이지 보고서를 위한 OGSM 기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