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남술사 Sep 15. 2017

[찌질한 나에게 #9] 당신도 호구인가?

사랑글귀/연애상담/연애심리 - 호구임을 인정하고 바뀌자.

# 당신도 호구인가?



일단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읽어주셔서 감사하긴 하지만 자존심 따위는 버리자. 
스스로 호구인가? 아니면 호구인 적이 있었던가? 친구에게 나 호구야라고 인정하라는 뜻이 아니다. 내가 호구라면 그냥 스스로에게 맞아 난 호구야라고 인정을 하자. 
  

나는 과거에도 지금도 호구이다. 
이 글을 나를 위한 글이다. 
따라서 이 글은 호구를 위한 글이다.

  
나는 이제 그만 호구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스스로 호구임을 인정해야 한다고 느꼈다스스로 호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이 글을 큰 도움이 안 될 것이다.
  
오래전 가까운 친구가 잠깐 만났던 여자친구가 있었다
친구 커플과 술자리를 함께 한 적이 있는데 제삼자가 봤을 때 뭔가 친구를 이용하는 것 같고 된장녀로 보였다나는 친구의 연애를 터치하는 건 아닌 것 같아 그냥 친구를 믿고 별다른 얘기를 안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내 친구가 호구 짓을 좀 당했더라최신형 휴대폰을 사주고 명품 지갑을 사줬고 용돈도 꽤 많이 줬다고 한다내 친구가 사준 휴대폰으로 다른 남자와 신나게 연락하고 나중에 바람이 나서 헤어졌다고 한다

불과 3달 만에 끝난 연애였다누가 봐도 내 친구는 호구인 상황이다난 웃으면서 호구라고 놀렸지만 그 친구는 끝까지 자신은 진짜 사랑했었다 자신이 부족해서 여자가 떠났다고 원인을 자기 탓으로 돌렸다끝까지 호구임을 인정하지 않았다그리고 헤어진 그녀에게 미련이 남아 집착하고 집 앞에 찾아도 갔었다그냥 찌질한 호구다

나중에 그녀의 맘이 돌아오지 않는다는 걸 깨달은 그 친구는 그녀를 협박하고 자신이 사준 휴대폰과 명품지갑 용돈 등을 돌려 달라고 했다그냥 찌질함의 끝을 보이는 호구 중의 호구다하지만 이런 행동을 하면서도 그 녀석은 자신이 왜 호구냐며 막말하지 말라고 화를 낸다결국 그는 다음 연애에도 비슷한 패턴으로 호구 짓을 했다본인이 호구임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반복되는 것 같다




나도 반복되는 호구 짓을 했다.

내 친구처럼 물질적으로 바친 적도 있었고 감정적으로 호구 짓을 한 적도 많았다. 
나도 내가 호구임을 인정하지 않으니 지금까지 바뀌지 않고 같은 패턴의 연애만 반복했던 것이다.
  
거듭 언급하지만 나는 호구이다.
꼭 호구가 물질적으로 여자한테 바치거나 혼자만 사랑한 경우만 호구는 아니다. 서로 진심으로 사랑하는 정상적인 연애관계에서도 낮은 자존감과 그녀에 대한 불안함은 스스로 호구로 만들 수 있다.
  
이번 글을 그냥 본인이 호구임을 인정하는 마음을 갖길 바라며 
쓴 글이고 다음 글들을 위한 글이다.

잘못이든 단점이든 인정하는 것이 가장 어렵고 또 가장 멋있다.






[작은 이벤트] 작가와 소통하고 다양한 선물 받아 가세요.

처음으로 글이란 것을 써 봅니다. 브런치를 통해 생각보다 꽤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쓰고 있는데 피드백이 부족해서 작은 이벤트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고 한 줄이라도 좋으니 피드백을 남겨주시면 기프티콘, 향수, 상품권, 의류 등 선물을 보내 드리려고 합니다. 


오픈 채팅을 개설하였습니다. 찌질남 박종열과 1:1로 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연애나 심리를 최근 공부하고 있습니다. 편하게 질문해 주시고 피드백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톡 1:1 오픈 채팅으로 연결됩니다.


https://open.kakao.com/o/sEJKuqA/




[시리즈로 연재되는 글입니다. 공감이 된다면 블로그 카테고리에서 순서대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INSTAGRAM_


BLOG_


매거진의 이전글 [찌질한나에게 #8] 나만 어려운 연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