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저는 퇴근하면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드디어 이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일러스트레이터 다진의 이야기.


이미 여러 번 말했다시피

저는 생업을 위해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퇴근을 한 후에 저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출근을 합니다.


퇴근 후 시작된 나의 일러스트레이터의 일상


아직 유명하지도 않고,

외주가 많이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여기저기 콜라보 제안을 많이 받지도 않아요.

그래도 저는 저를

일러스트레이터라고 부르고 싶어요.

언젠가 글쓰고 그림그리는 전업작가가

꼭 될 거거든요.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저의 꿈이요?

최종적으로는 그림책작가가 되고 싶어요.

제가 직접 글을 쓰고 그림 그린 책이

서점에 깔리고 베스트셀러가 되고

유수의 문학상을 받는 상상을 종종 합니다:-)


이미 시놉시스처럼 써둔 원고도 여러 편 있고요,

그림도 매일매일 꾸준히 그리면서

실력을 다져나가고 있어요!

다행히 어린이콘텐츠 회사에서 일하다 보니

어린이 삽화도 꾸준히 그리고 있답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있는 관계자가 계시다면...)




요즘 저는 홍보에 무척 애쓰고 있습니다.

어떻게든 저를 알려야

이 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케팅에 힘쓰지 않고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하는 생각이 먹히는 시대는 이제 끝난 것 같아요.


여기저기 사방팔방

저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저 이런 작업합니다!

저 이런 것도 할 수 있어요!


적극적으로 나를 알리는 일이

지금 저에겐 매우 필요한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중 한 가지 활동이 바로 이 브런치에요.

일하면서 느끼는 고충이나 보람,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디자이너로서 살면서 느끼는

저의 생각을 차근차근 풀어나가 보려고 합니다.





다음 번 브런치 예고

일러스트레이터가 마케팅하는 방법

작가의 이전글 시대가 바뀌니까 경쟁은 계속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